[마케팅조사론] 하이트맥주 PET 시장 1위를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거시환경분석
산업 환경분석
O B - 경쟁사분석
HITE 자사 분석 & No 1. 하이트
HITE 자사 분석 & 하이트 제품군
HITE 자사 분석 & 브랜드 파워
PET 환경분석 & OB의 Q-Pack 출시
PET 환경분석 & PET 맥주 시장의 급성장
PET 맥주 시장에서의 점유율
원인 1 -PET 시장에서 양사의 대응
원인 2 & 소비자 성향 파악 부족
소비자의 분석
환경변화에 따라 필요한 정보
조사의 배경 및 목적
1번 가설 검증을 위한 질문
2번 가설 검증을 위한 질문
3번 가설 검증을 위한 질문
1번 가설 검증 결과
2번 가설 검증 결과
3번 가설 검증 결과
가설검증과정을 벗어난 질문 분석
최종 결과 분석`
설문 결과 분석1 & PET 맥주의 경제성
설문 결과 분석2 & PET 맥주 소비 목저
설문 결과 분석3 & PET 선택 고려요인
설문 결과 분석3 & 추가정보
설문 결과 분석4 & 성별 연령별 특이점
설문 분석 결론
SWOT 분석
Segmentation
Tageting
Positioning
TV 광고전략
Internet 프로모션전략
맥주 사우나 이벤트
스포츠 이벤트
기대효과
본문내용
조사의 배경 및 목적
최근 들어 한국의 맥주소비시장은 수입맥주의 진출, 법률안의 변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그리고 업체간 경쟁의 심화로 시장구조에 상당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반적인 맥주 구매행태 및 태도를 파악하기 위해 1차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전략수립을 위해 추가적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의 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소비자의 맥주 구매행태 및 태도를 파악하여 향후 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수립에 반영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 제공하는데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맥주 분석(3)HITE vs OB 비교분석Ⅳ결 론Ⅰ. 업체 선정 이유처음 이 텀페이퍼의 주제를 듣고 어떤 업체를 선정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HITE와 OB맥주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업체 우량 기업과 비우량기업을 분석하여야 되서 OB를 비우량 기업으로 볼 수 있을까란 고민을 하였으나, 1위 업체를 추월하기는 힘들다고 하는데 맥주시장을 독점하던 OB맥주를 HITE가 어떻게 역전 했을까 하는 궁금증이 유발되었고, 이 과정에서 어떠한 마케팅전략을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목 차서 론1. 진로소주의 선정이유본 론2. 진로소주 기업소개 및 위기1) 진로소주 기업소개 2) 진로소주의 M&A3. 일본의 진로소주1) 일본시장 진출 개요 및 배경2) 일본시장 현황3) 진로소주 4C4) 마케팅 전략5) 진로재팬의 성공요인6) 경쟁사 분석 및 소개 7) SWOT 분석8) 일본시장에서 시사점과 향후 전략4. 중국의 진로소주1) 진로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진로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3) 중국에서의 성공요인4) 중국시장의 SWOT 분석5) 중국시장에서

  • [마케팅기획서] OB맥주 마케팅 플랜
  • 맥주수요성장에 유리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향후 시장전망은 밝다고 예상됩니다.- 맥주는 기타주류에 비해 국내 경기지수 및 소비자의 실질소득, 특히 기후조건 등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맥주시장은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이 제조업체의 명성보다는 브랜드 로열티에 의하여 크게 영향을 받으므로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한 경쟁을 하고 있으며, 주요 구매층인 젊은세대의 기호에 맞는 마케팅 전략에 따라 수요에 직ㆍ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략참이슬의 마케팅 전략개 요선택

  • [경영]성공기업 경영전략(OB맥주)
  • 전략OB의 메인 브랜드인 OB맥주에 대한 차별화된 이미지 정립이 필요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재구성외국 자본에 의한 회사라는 부정적인 이미지의 극복PET상품에 대한 지원 강화환경이미지 개선스포츠 마케팅 이용유비쿼터스 마케팅차별화를 통한 고객확보목넘김이좋은맥주OB구체적 경쟁전략생맥주 공급가 대폭 인하로 시장 점령생산시설 간 적절한 통합 필요가격전략목넘김이좋은맥주OB결 론혼합전략으로 접근차별화 및 가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