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의류사업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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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속옷의 정의 및 종류와 기능

2 국내 속옷 업계의 현황

국내 속옷 산업의 변천
국내 속옷 산업의 특성
국내 속옷 산업의 동향

3 각 회사의 사례

좋은 사람들

(1) 제품전략
(2) 시장동향 및 전망
(3) 마케팅 전략
CK 언더웨어 ,DKNY 언더웨어

(1) 제품전략
(2) 시장동향 및 전망
(3) 마케팅 전략

속옷 시장조사 및 설문조사
본문내용
역사
14세기- 우플랑드(houppelande: 옷길이가 길고
품이 넓은 원피스 형의 옷으로 넓은 소맷부리에 꽃잎 모양의 장식이 달렸다)
유행하면서 속옷의 소맷부리에 장식 천이 달리게 됨.


16세기- 르네상스시대: 체형화한 겉옷의 모양에 따라
속옷의 장식이 증가되면서 셔츠가 슬릿 이나 슬래시를 통해서
겉으로 드러나 보일 뿐만 아니라 네크라인 이나 커프스에서 들여 다
보이게 하고 코르셋이나 파딩게일이라고 하는, 스커트를 넓히기 위해
틀을 넣은 속치마가 중요한 구실을 하게 됨.


18세기- 로코코 스타일의 시대가 되면서 스커트의 양옆을 부풀리기 위해
파니에(panier:철사․고래뼈로 조립․조절하는 후프의 일종)가 사용됨.


19세기- 엠파이어 스타일이 가슴 부분을 정리하게 되자 동세기 말에는 브래지어를 사용함.


20세기- 재질이 부드러우며 운동이 자유로운 거들이 나타남.
스커트를 넓히기 위해서 후프 대신 뻣뻣한 천의 페티코트를 사용하게 됨.
상하의 속옷을 용도에 따라 합리적으로 조합하여 여러 종류로 사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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