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심리와 감성 마케팅 전략] 소비자 구매심리와 감성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구매심리
1.구매심리
2. 여성의 구매심리
3. 충동구매
4. 구매 의사결정

Ⅲ.구매심리와 마케팅 전략
1. 여성의 의류상품 충동구매
2. 감성 마케팅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여성들이 쇼핑을 좋아하고 오랜 시간을 그것에 할애하는 것이 여성 본인들에게 이런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여성들은 알고 있을까? 구태여 알 필요도 없을 것이다. 진화 심리학적으로 보면, 그것은 생존에 관련된 어떤 혜택은 아니지만 그보다는 여성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려는 진화의 산물로서, 여성 자신들은 의식하고 있지 않지만 유구히 이어져 온 어쩌면 집단 무의식이랄 수 있을 것이다. 정신장애자들에게도 쇼핑이 자기 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정상인들에게도 이러한 영향은 충분히 기대된다. 또한 노화방지와 정신건강에도 좋아 일석삼조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니, 이 모두 여성들에겐 궁극적 가치가 될 수 있는 것들이다.

참고문헌
참고
불황기의 위축된 소비심리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마케팅전략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박주영 | 1998
소비자 개성화 시대의 소비자통찰(Consumer lnsight)광고에 대한 연구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 정해원 | 2001
희소성 메시지의 유형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학회 | 전성률, 허종호, 김헌동 | 2004
소비자의 자기개념에 따른 패션브랜드 선호에 관한 연구
한국심리학회 | 송정미 | 2003 문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소비자의 구매 심리에 대하여 아주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 pym3***
    (2009.04.12 20:02:34)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여성마케팅
  • 마케팅 뿐 만 아닌 임상에도 크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모든 소비가 여성에서 시작하여 여성에서 끝나듯이 내가 앞으로 일하게 될 임상에서도 충분히 적용 가능한 심리들인 것 같다. 내가 실습 나간 소아과병동에서도 환자들은 아이들이지만 간호사와 주로 마주치는 것은 환자아이들의 부모 특히, 어머니들 이였다. 간호사 선생님들은 일하는 내내 환아의 어머니들과 마주쳐야했고 의사소통을 해야했다. 이 의사소통 과정에서 간호

  • [소비자행동 분석] 20대 여대생의 중저가, 명품 화장품 소비 행태
  • 구매하기에 편하다. 손님이 없는 이유는 아무래도 가격이 좀 높아서 인 것 같다. 하지만 미샤 데이 때는 20%를 세일해서 사람들이 엄.청 많다. 요즘 관심이 높아진 제품이 M style 라인인데 라네즈 정도의 화장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케이스도 고급스러워지고 있고, 색상도 에뛰드 처럼 귀여운 것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성스러운,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가기 위해 반짝이, 금색, 보라색 계열을 많이 쓰고 있는 것 같다. 블로거들 사이에 가장 성능

  • [광고론] 맥주 브랜드 `맥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 심리분석적 변수라이프 스타일 : 시각적인 느낌을 통해 감성적인 이미지 중시맥주 시장은 감성적인 느낌을 중요시 하는 새로운 시각을 요구③ 구매행동적 변수사용기회와 사용량 : 대량사용자 소비자들 의 구전효과를 철저히 고려브랜드 충성도 : 강함- 맥주는 비 내구재로서 재 구매가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고객만족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수적 이다.가격에 대한 민감도 : 중간 수준 Targeting마케팅 목표의 Targeting연

  • [광고론] 보리맥주 MAX(맥스) 광고계획서
  • 심리분석적 변수라이프 스타일 : 시각적인 느낌을 통해 감성적인 이미지 중시맥주 시장은 감성적인 느낌을 중요시 하는 새로운 시각을 요구③ 구매행동적 변수사용기회와 사용량 : 대량사용자 소비자들 의 구전효과를 철저히 고려브랜드 충성도 : 강함- 맥주는 비 내구재로서 재 구매가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고객만족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수적 이다.가격에 대한 민감도 : 중간 수준 Targeting마케팅 목표의 Targeting연

  • 고객 만족과 서비스
  •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 갖는 긍정적인 심리상태를 말한다면 고객가치는 고객에게 지각된 비용과 편익의 관계에 대한 우호적인 심리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만족경영은 좀 더 전략적이고 추상적이며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 반면 고객가치는 고객이 직접 느끼는 만족감처럼 체감적이며 구체적이고 자기효익 추구적인 면이 매우 강하다. 특히 고객가치는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매우 짙다. 예를 들어 고객만족도를 조사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