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심리와 감성 마케팅 전략] 소비자 구매심리와 감성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구매심리
1.구매심리
2. 여성의 구매심리
3. 충동구매
4. 구매 의사결정
Ⅲ.구매심리와 마케팅 전략
1. 여성의 의류상품 충동구매
2. 감성 마케팅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여성들이 쇼핑을 좋아하고 오랜 시간을 그것에 할애하는 것이 여성 본인들에게 이런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여성들은 알고 있을까? 구태여 알 필요도 없을 것이다. 진화 심리학적으로 보면, 그것은 생존에 관련된 어떤 혜택은 아니지만 그보다는 여성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려는 진화의 산물로서, 여성 자신들은 의식하고 있지 않지만 유구히 이어져 온 어쩌면 집단 무의식이랄 수 있을 것이다. 정신장애자들에게도 쇼핑이 자기 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정상인들에게도 이러한 영향은 충분히 기대된다. 또한 노화방지와 정신건강에도 좋아 일석삼조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니, 이 모두 여성들에겐 궁극적 가치가 될 수 있는 것들이다.
- 참고문헌
-
참고
불황기의 위축된 소비심리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마케팅전략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박주영 | 1998
소비자 개성화 시대의 소비자통찰(Consumer lnsight)광고에 대한 연구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 정해원 | 2001
희소성 메시지의 유형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학회 | 전성률, 허종호, 김헌동 | 2004
소비자의 자기개념에 따른 패션브랜드 선호에 관한 연구
한국심리학회 | 송정미 | 2003 문헌
자료평가
- 소비자의 구매 심리에 대하여 아주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 pym3***
(2009.04.12 20:02: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