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쇼핑몰]쇼핑몰 비교 - 삼성몰(www.samsungmall.co.kr) vs. 인터파크(www.interpark.co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종합 인터넷

개요

평가기업 개요
- 주식회사 삼성물산
- (주)인터파크

평가 내용

Convenience

* Order processing

Delight

Firmness

종합 평가

본문내용
삼성몰(www.samsungmall.co.kr) vs. 인터파크(www.interpark.com)

전세계적으로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었다. 이는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사용인구 및 기반 인프라 구축의 확대와 신세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쇼핑을 끝내려는 네티즌들, 맞벌이 부부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인터넷 쇼핑몰이 첨단 쇼핑수단으로 탄탄히 잡혔다. 이러한 상황을 뒷받침 하듯이 그 동안 실익이 없다는 이유로 인터넷 쇼핑몰에 무관심하던 종합상사들, 지방자치단체들이 잇따라 인터넷 쇼핑몰 개설계획을 수립하거나 조만간 개설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이 여기저기서 생겨나므로 현존해 있던 쇼핑몰 업체들은 다투어 동호인이나 특정계층을 겨낭한 전문몰을 잇따라 개설하거나 이색상품코너를 개발하고 입점시키는 등 틈새시장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종합쇼핑몰인 삼성몰(www.samsungmall.co.kr) 과 인터파크(www.interpark.com) 의 변화된 모습을 제공하는 컨텐츠, 사용자 이용과정, 그리고 안정성/신뢰성 등의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아케팅 측면의 성공전략이 부족하다.
  • dew***
    (2006.02.03 20:41:58)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전자상거래 기업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인터파크는 『2002년 FIFA 월드컵 입장권 공식 판매 대행사』로 선정되었다.- 한솔CSclub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선정한『2000 한국의 웹사이트 1위 인증』종합쇼핑몰 부문에 1위로 선정되었다. 한솔CS 클럽은 네티즌 인증과 전문가 인증에서 동시 1위를 기록한 전체 8개 사이트에 포함되어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하는 네티즌에게 가장 높은 인지도와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Ⅲ. 비교분석1. SBU(Strategic Business Unit, 전략사업단위)① 삼성몰 : 삼성몰은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www.lghs.co.kr)구매고객 100 만명 돌파LG 홈쇼핑 Vision 선포 98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남북한 결식 아동돕기 > UNICEF 기금 기부강남전시매장 Open최영재 사장 한국통신판매협회 초대 회장 역임 신사옥 이전 99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년 연속 수상)코스닥시장 등록국내 최대의 보석 전문매장 < 이그니스 > 오픈 (강남전시매장 내) 인터넷쇼핑몰, LG 이숍(www.lgeshop.com)으로 전면 재개편상반기 매출 2,502억 달성 (지난해 대비 84%증

  • [마케팅] LG eShop 의 마케팅 전략 분석
  • www.lghs.co.kr)구매고객 100 만명 돌파LG 홈쇼핑 Vision 선포 98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남북한 결식 아동돕기 > UNICEF 기금 기부강남전시매장 Open최영재 사장 한국통신판매협회 초대 회장 역임 신사옥 이전 99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년 연속 수상)코스닥시장 등록국내 최대의 보석 전문매장 < 이그니스 > 오픈 (강남전시매장 내) 인터넷쇼핑몰, LG 이숍(www.lgeshop.com)으로 전면 재개편상반기 매출 2,502억 달성 (지난해 대비 84%증

  • [유통업]국내유통의 현황과 전망
  • 쇼핑몰을 구축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도 한다. 택배업체가 인터넷 쇼핑몰 사업시행시 주문에서 배송에 이르는 토털서비스가 가능하며 대한통운은 현재 자사쇼핑몰인 코렉스몰(www.korexmall.co.kr)을 운영하고 있다.백화점이나 할인점과 같은 유통업체도 인터넷이나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택배업무를 독자 추진하고 있다. 고객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물류기능 보강의 필요성을 인식하였고, 또한 백화점 상품이 잘못 배송되면 고객은 택배회

  • [전자상거래] 인터파크(Interpark) 유통기업의 성공사례
  • 쇼핑몰은 대기업의 막강한 파워를 이용하여 운영하는데 비해, 인터파크는 어떠한 대기업과 관계도 없는 순수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점. 둘째 이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당당하게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었다.이에 우리 조는 현재 인터넷 쇼핑몰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인터파크의 마케팅 성공요인과 잠재적인 문제점, 이에 따른 추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1. WHO IS INTERPARK?인터파크(www.interpark.co.kr)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