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제품관리] 가정용 세탁기 및 세탁제 사용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 연구방법
▣ 조사 결과 및 해석

Ⅲ. 결론 및 제언
▣ 조사 결과 요약
▣ 올바른 세탁법
본문내용
Ⅰ. 서 론

▣ 연구 목적

현재 세탁기 보급률은 97년 말 현재 97%로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세탁기 보급률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소비자들은 세탁인식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실정이다. 세탁기는 어떤 원리인지에서부터 물은 얼마나 사용하며 그에 따른 세제량과 세탁량을 알거나 또 섬유별로 세탁방법이 틀림에도 불구하고 같이 세탁을 하는 등 이러한 행동으로 의류세탁 사고가 일어나고 세제과다 사용으로 인한 자원 낭비와 환경을 오염 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연구목적은 가정용 세탁기와 세탁제의 종류와 특징, 사용법을 알아보고, 소비자들의 가정용 세탁기 및 세탁제 사용현황을 조사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보안점과 해결점을 모색할 것이다.

⚀ 세 탁 기

1. 세탁기의 역사
● 인류문명과 함께 시작

☞ BC 5000년: 천연탄산소다 사용
☞ BC 2500년: 비누제작 사용
☞ BC 1900년: 빨래하는 모습 그린 벽화
☞ 고대 그리스: 맑은 물이 흐르는 강가에서 발로 밟아서 빨았으며 온종일 할 만큼 즐거운 레크레이션도 겸하고 있었음
☞ 로마: 전문 업자가 빨래를 맡아서 했으며 귀족들은 노예를 고용해 실내에서 발로 밟아 빨 수 있도록 설비를 갖추어 놓기도 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고려사항,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사업계획서,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제품에 대한 나름의 애정이 있기 때문에 판매원을 두더라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주인으로서의 애정이 모든 것을 감당해 주는 것은 아니므로 항상 업계 전반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고객 개인에 대한 정보를 기억하고 이용하는데 게을리 해서는 안될 것이다.Ⅸ. 결론간판은 얼굴이다. 매일 우리는 세면을 한다. 특별한 날이면 정성껏 비누칠을 해가면서 세면을 하지만 하루 일과 중 가장 먼저 습관적으로 하는 일이 바로 세면이다. 점포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사용할 수 있다.하는 지향이며, 고급이미지 지향은 고급이미지의 의류를 착용하여 자신의 개성과 지위를 나타내려고 하는 지향으로, 각종 유명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것도 이러한 동기라고 할 수 있다. (2) 시장의 세분화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의 의류에 대한 구매행동은 생활 필수품이라는 인식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강조하여 남에게 자기를 보다 잘 표현하기 위한 수단의 하나가 되고 있다. 따라서 제품의 품질, 개성, 상표, 패션성이 강조되고 있으

  • [사업계획서] 셀프 세탁소
  • 관리 및 유지에 있어서 1명의 종업원만 필요하기 때문에 점포를 운영하는데 있어 인건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 ④ 24시 운영무인시스템이므로 점포 문을 24시간 열어둔다. 때문에 고객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세탁기를 이용할 수 있다. 2) 단점① 정기적인 기계보수 및 교체세탁기는 전자제품이므로 소모품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그 만큼 고장이 나는 횟수가 많아져 수리를 자주 하게 된다. 그리고 갈수록 기술이 발달하여 성능이 좋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세탁기, 대형냉장고, 에어컨 등에 대한 소비가 늘고 있다. 이 밖에 주방용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도시주민들은 고급제품 및 소니, 파나소닉 등 유명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2. 중국가전제품시장의 현황과 특징2.1 중국 가전산업 현황중국의 가전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의 가전산업이 주목할만한 발전을 이룩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부터이며 현재는 가전제품 생산대국으로 부상하여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05. 12. 19(월)풀무원 건강식품의중국시장 마케팅 전략풀무원 건강식품의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기업․제품 소개 및 시장현황풀무원 소개1풀무원 건강식품3건강식품시장 현황 및 추세4Ⅱ. 중국시장 분석시장 및 고객특성6경제적 환경9문화적 환경11정치․법률적 환경13← 중간보고서 범위Ⅲ. 마케팅 전략 수립선점업체 성공요인 분석SWOT 분석목표시장 및 포지셔닝 선정마케팅 믹스(4P)조직 / 인력구성붙임#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