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마케팅] 청계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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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례선정이유

2. 마케팅 컨셉

3. 자원성 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MIX

7. 결론
본문내용
1. 사례선정이유

청계천 복원사업은 그 추진에서부터, 완공까지 온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05년 10월 1일 개장된 청계천은 지금까지 5000만 명의 방문객을 돌파하는 등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스포츠 서울에서 조사한 설문에 의하면 '가장 볼거리가 많은 지역'이란 주제에 45%가 청계천을 꼽았다고 한다. 이렇게 청계천은 도심 속의 휴식처로 우리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청계천 복원사업을 선진사례로 보고 벤치마킹에 적극 활용 하고 있는 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청계천은 63빌딩과 남산과 함께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대표한다. 특히 청계천은 63빌딩과 남산보다 훨씬 넓은 부지를 가지고 있어 서울의 랜드마크로 발전시킬 가능성이 가장 크다.
점점 더 높이 부상하고 있는 청계천,
우리 조는 이렇게 발전가능성이 큰 청계천을 주제로 선정하여 앞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에서 더욱 발전시켜 한국을 대표하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그리고 마침내 세계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해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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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uri9***
    (2007.12.07 01: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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