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마케팅] 청계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선정이유
2. 마케팅 컨셉
3. 자원성 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MIX
7. 결론
- 본문내용
-
1. 사례선정이유
청계천 복원사업은 그 추진에서부터, 완공까지 온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05년 10월 1일 개장된 청계천은 지금까지 5000만 명의 방문객을 돌파하는 등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스포츠 서울에서 조사한 설문에 의하면 '가장 볼거리가 많은 지역'이란 주제에 45%가 청계천을 꼽았다고 한다. 이렇게 청계천은 도심 속의 휴식처로 우리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청계천 복원사업을 선진사례로 보고 벤치마킹에 적극 활용 하고 있는 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청계천은 63빌딩과 남산과 함께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대표한다. 특히 청계천은 63빌딩과 남산보다 훨씬 넓은 부지를 가지고 있어 서울의 랜드마크로 발전시킬 가능성이 가장 크다.
점점 더 높이 부상하고 있는 청계천,
우리 조는 이렇게 발전가능성이 큰 청계천을 주제로 선정하여 앞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에서 더욱 발전시켜 한국을 대표하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그리고 마침내 세계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해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알찬내용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yuri9***
(2007.12.07 01:19: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마케팅원론)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제도적, 협의·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 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식생활문화] 말레이시아 음식문화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화폐의 시간가치, 현재가치, 미래가치의 특징을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가치와 미래가치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문화사/앞으로 제사가 어떻게 변화할 것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 보완대체의사소통(AAC)정의,종류, 보완대체의사소통(AAC)필요성,발달, 보완대체의사소통(AAC)진단,주의사항, 보완대체의사소통(AAC)적용사례
- [제사]현대적 의미에서 제사의 문제점과 그 해결책
- [Adler의 심리치료] 알프레드 아들러의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사례, 평가, 장점, 공헌, 비판점, 견해 등등
- [상담심리] 아들러 상담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