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대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리말

2. 원작과 애니메이션의 비교
2.1. 미야자키는 왜 전쟁을 강조했을까?
2.2. 미야자키는 왜 절대악을 없앴을까?
2.3. 미야자키는 왜 하울을 새로 표현했을까?
2.4. 미야자키만의 동심세계?

3. 맺음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머리말

<하울의 움직이는 성(Howl's Moving Castle)>의 원작은 '영국 판타지의 여왕'으로 불리는 다이애나 윈 존스(Diana Wynne Jones)의 1986년 작품이다. 다이애나 윈 존스는 <반지의 제왕>으로 잘 알려진 톨킨(J. R. R. Tolkien)의 제자로 "현대 영국아동문학계에서 독창성과 의외성이 가장 풍부한 작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그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그녀는 가디언상, 휴고상, 카네기상을 비롯한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발표하며 다이애나 윈 존스만의 SF 판타지세계의 절정을 이루며 영국을 대표하는 아동문학 작가로서 자리를 굳건히 하였다. 다이애나 윈 존스의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2004년에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에 의해 재탄생하게 된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일본 애니메이션계 뿐 아니라 세계의 영화계에서도 인정하는 애니메이션 창작가이다. 그는 데츠카 오사무 이후 최고의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야자키 하야오의 스승이자 동료인 다카하타 이사오는 그를 "보통 사람이 따라갈 수 없는 천재적인 감각의 소유자" 라고 평가했다.
각계를 대표하는 두 거장의 만남은 일본에서 1000만 관객, 우리나라에서 300만 관객을 동원하고 베니스영화제의 기술공헌상과 뉴욕과 LA 비평가협회의 작품상, 음악상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만들어냈다. 사실 지브릴 스튜디오의 호소다 마모루가<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감독이 될 예정이었으나 미야자키 하야오 본인의 주장으로 교체되었다는 점도 흥미롭다.
참고문헌
김윤아, 『미야자키 하야오』, 서울 : 살림출판사, 2005.
황의웅, 『아니메를 이끄는 7인의 사무라이』, 서울 : 시공사, 1988.
키리도시 리사쿠, 남도현 역, 『미야자키 하야오論』, 서울 : 열음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따른 영화시장
  • 성방송의 경우 공인된 국제영화제 수상작과전체관람가 영화로서 국내 개봉작 방영 허용(3차)만 화ㅇ 일본어판 출판만화, 만화잡지(1차)전면개방(1차)II. 본론1. 한국에서의 일본영화 1). 우려했던 국내 파급효과(1). 경제적 측면①초기의 단기적인 시장 잠식에 의한 경제적 손실 우려②자본력과 기술에서 열세에 있는 중소 영상 산업부문에 대한 위협③연관 산업부문의 잠식(2). 문화적 측면①민족적 정체성이 혼란 될 우려②지나친 외설 폭력으

  • [디지털컨텐츠] 애니메이션 분석
  • 성공으로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재등극한 디즈니는 그 절정을 이루는 작품 「미녀와 야수」에 돌입하였다. 미녀와 야수는 전작에서 일부 CG를 사용한것에서 진일보하여 배경 전체를 CG로 제작, 2D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합성을 시도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프롤로그에서 야수의 성을 3D로 제작(그림)하여 카메라가 야수의 찬문에서 성 원경까지 빠지는 극단적인 줌아웃(Zoom Out)을 가능하게 하였다. 만약 이 장면

  • 일본 역대 수상 주요인물 일본 역대 수상 집권 기간 일본 주요 수상 일본 수상 이
  •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①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② 미야자키 하야오에 대한 소개3) 가요 분야-아무로 나미에(安室奈美恵)① 아무로 나미에ⅴ. 사상 분야 주요 인물 1) 후쿠자와 유키치(福澤諭吉)2) 나카에 조민(中江兆民)3) 고토쿠 슈스이(幸德秋水)4) 기타 잇키(北一輝)5) 마루아먀 마사오(丸山眞男)Ⅲ. 나오며Ⅰ. 들어가며1853년 개항과 이후 추진된 메이지 유신을 통하여 일본은 자본주의적 근대화에 성공했고, 그것을 발판 삼

  • 만화의 역사와 국내외 만화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과장된 인물화를 캐리커처(caricature)라고 하며, 한편 시사 만화나 한 장면만으로 구성된 만화는 카툰(cartoon), 네 컷 이상이 연결되어 하나의 이야기를 이루는 만화를 코믹스(comics) 또는 코믹 스트립스(comic strips)라고 한다. 이처럼 만화는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우리만큼 다양한 형태를 취한다.2. 만화의 역사만화의 개념은 비교적 근대에 정착되어 사진, 영화와 더불어 근대 복제미술의 한 분야를 형성하고 있다. 일

  • [일본 대중문화론] 일본 애니메이션의 상업화
  • 에 관련된 분야는 이미 일본 안에서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서, 더없이 융숭한 대접을 받고 있다. 데즈카 오사무 사후, 일본인들에게 그에 버금가는 인지도와 인기를 가진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는 이러한 시류에 가장 부합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으로 데뷔하면서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다가 1984년 로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는데, 이 애니메이션이 성공을 거두며 미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