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공익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예시1
(2) 예시2
(3) 예시3
(4) 예시4
(5) 예시5
(6) 예시6
(7) 종 합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우리는 하루도 빠짐없이 광고물을 접촉하고 있다. 신문이나 방송은 물론이고 지하철 안에서나 실외에서도 우리는 항상 광고를 접하며 살고 있다. 그러므로 특별한 조사가 아니더라도 한 사람이 하루에 접하는 광고의 수는 수십 개 혹은 수백 개가 될 것이다. 이 만큼 광고는 이제 우리 생활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광고는 ‘문화의 거울’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교재에 정리된 광고의 4가지 중요한 특징 가운데 하나인 ‘유료의 형태’로 제공되지 않는 특별한 광고가 바로 ‘공익광고’이다. 이러한 공익 광고에 대해 공익 광고의 전반적인 요소를 집행하고 주관하는 ‘공익광고 협의회’에서는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한국방송광고공사는 현대사회의 급속한 변화속에서 제기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 사회가 보다 밝고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공익광고협의회’ 를 중심으로 1981년부터 공익광고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익광고협의회의 ‘공익광고’ 는 현재 기업 및 공공단체, 정부 등에서 실시하고 있는 ‘공익성 광고’ 의 확산에 커다란 기여를 하여 왔으며, 비영리성, 비상업성, 범국민성을 지향하고 있어, 직간접적으로 광고주의 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는 ‘공익성 광고’ 와는 구별되는 광고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코바코`에 대하여
  • 광고 제도개선 관련 보고서 코바코의 출발코바코 (KOrea Broadcasting Advertising COrp) 연혁-한국 방송 공사-1981년도 설립 -서울시 중구에 본사 소재 -주요 업무 : 방송광고 영업대행광고산업의 활성화촉진광고회사지원 육성문화예술, 광고문화 진흥사업 및, 언론공익사업 지원광고 관련 조사. 연구, 광고 관련 출판 및 정보제공-1981년 설립하여 MBC 및 KBS 방송광고 대행을 시작했으며, 1984년 남한강연수원 1985년 프세스센터를 완공했다. 1989년부터는 C

  • 광고의 사회 책임 문제
  • 언론사의 수익 보장으로 안정된 상황에서 언론 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언론의 자유를 지키게 하며, 공익광고 등을 통해 사회적 공익을 부가시키는 사회문화적 기능, 광고된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비싸더라도 광고된 제품을 선호하게 하고, 제품 충성도를 만들어내는 가치 부가 기능 등을 가지고 있다.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광고는 마케팅의 한 개념으로 상품판매를 촉진시키는 기본적인 목적 이외에도 ‘대중 매체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

  • 광고언어와 성적 광고
  • 언론사의 수익 보장으로 안정된 상황에서 언론 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언론의 자유를 지키게 하며, 공익광고 등을 통해 사회적 공익을 부가시키는 사회문화적 기능, 광고된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비싸더라도 광고된 제품을 선호하게 하고, 제품 충성도를 만들어내는 가치 부가 기능 등을 가지고 있다.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광고는 마케팅의 한 개념으로 상품판매를 촉진시키는 기본적인 목적 이외에도 대중 매체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 [광고윤리] 광고윤리성의 확립과 나아가야 할 방향
  • 언론사의 수익 보장으로 안정된 상황에서 언론 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언론의 자유를 지키게 하며, 공익광고 등을 통해 사회적 공익을 부가시키는 사회 문화적 기능, 광고된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비싸더라도 광고된 제품을 선호하게 하고, 제품 충성도를 만들어내는 가치 부가 기능 등을 가지고 있다. 광고의 이러한 특성 중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대중 매체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무차별적으로 전달되는 특성이다. 즉 광고는 대중 매체

  • 지역사회 홍보 레포트
  • 공익광고 (PSA), 안내책자, 전단지, 포스터, 스티커, 자석, 자, 물병홍보기자회견 실시야외 노동자를 위한 홍보 활동 – 잔디 깎는 기계를 파는 점포에 부탁할 2개 국어 포스터 제공- 직접우송광고- 정원사와 농부단체의 협력- 수도전기회사의 직원에게 보내는 이메일- 라로 괴뢰로와 히스패닉 언론사 방문- 농부를 위한 안전에 관한 설명서학교프로그램 및 온라인 게임 개발을 통한 교육개미언덕에 대한 언론보도라디오 및 텔레비전을 통한 공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