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지위변화 -중국 vs 한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여성의 지위 변화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중국 여성들은 남자들보다 기가 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중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며 느낀 것은 여성의 목소리가 크다는 것이었다. 거리나 건물 안에서 중국인 아주머니 몇 분이 신나서 떠들고 있는 소리를 듣고 있다보면 가끔씩 머리가 어지러울 정도로 시끄러웠다. 하지만 이를 두고 어느하나 안좋게 보는이는 없으며, 당연히 부끄러이 여길 일도 아니다.
어느 날은 중국친구의 초대로 그 집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깜짝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이유인즉슨, 요리를 하고 있는 사람이 다름아닌 친구의 아버지였기 때문이다. 옆에서 엄마도 돕긴 했지만 주 요리는 아버지의 몫이었다. 학교 수업중에서도 선생님께서는 중국에서 집안일이란 당연히 남자와 여자가 함께 해야 하는 일로 인식되어 있고, 선생님 댁에서도 저녁준비는 남편이 한다고 하긴 했었지만, 실제로 보니, 보수적인 집안의 딸로 어머니가 식사준비를 할때 거실에서 텔레비전만 보며 손가락하나 까딱 안하시는 아버지를 보며 자라온 한국여자인 나로써는 신선한 충격이 아닐수 없었다.
중국에서의 이러한 경험들이 떠올라 중국여성과 한국여성의 지위변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번 레포트의 주제로 삼게 되었다. 특히 중국여성의 지위변화는 중국영화 <홍등>을 통해 시대적 변화에 따른 여성의 지위를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에 나타난 성역할에 대한 한중 비교연구
  • 광고에 나타난 성역할에 대한 한중 비교연구목차1. 문제제기2. 이론적 배경1) 성 역할 이미지와 성 고정관념2) 광고에 나타난 스테레오타입 이미지3) 성 역할 묘사광고에 대한 국가간 인식차이4) 광고에 나타난 문화적 가치 비교 (전통적 vs 비전통적 가치) 5) 중국 여성의 사회적 지위3. 연구문제4. 연구방법1) 분석대상 및 분석 시기2) 분석유목3) 자료의 분석5. 분석결과1) 한국과 중국의 TV 광고에 나타난 주요 등장인물의 인구통계학적 분석2) 한

  • 싱글족의 정의 싱글족의 등장배경 싱글족의 특징 싱글족의 유형 싱글족의 현황 사례 싱글족 영향 독신주의
  • 한국 ▲ 1인 및 4인 가구 현황(출처: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가구 부문」)1인샵1인용품 전문 쇼핑몰 일인샵(www.1inshop.com)은 싱글족을 위한 1인용 밥솥, 냄비, 책상, 청소용품 등 1인용 맞춤 제품을 판매1. 결혼의 관념변화필수 선택 이라는 관념확산2. 현 결혼제도의 문제점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3. 행복한 결혼, 행복한 가정에 대한 성찰제기4. 삶의 형태, 라이프스타일의 다원성확대5. 기업에게 새로운 시장 형성싱글족이 주는 긍정적 영향1. 인

  • [영국시] 여성 -적극적인 여성 Vs. 수동적인 여성
  • 영국시와 사회 여성 - 적극적인 여성 Vs. 수동적인 여성 1. 능동적, 수동적 여성의 개념정리 및 분석능동적 여성의 특성수동적 여성의 특성 독립적공격적지도자로서의 역할 수행자신감자기주장을 내세움쉽게 영향을 받지 않음지배적인활동적쉽게 포기하지 않음압력에도 굴하지 않음감정적가정 지향적친절함쉽게 운다타인을 위해 헌신함승인을 필요로 함부드러움주로 혼란 시에 흥분함감정을 잘 상함이해심이 많음 이와 같이 능동적

  • [소비자심리론] 여성 소비자의 소비심리와 소비행동 분석
  • 변화된 여성의 힘본론1.여성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 그에 따라 나타나는 소비행동- 구매 시 나타나는 여성의 4가지 특성- 소비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행동- 여성의 단계적 소비행동과 그에 따른 기업의 여성 소비자만의 고유 접근방식 4단계 2.여성소비자와 남성 소비자의 차이-여성과 남성의 구매활동에서 나타나는 차이의 원인-남성소비자의 특성-구매활동 시, 여성과 남성의 차이-관련 실험 : 온라인쇼핑 구매패턴 분석 여성소비자vs남성소비자

  • 우리몸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호르몬(내분비 교란물질)
  • 변화① 플로리다 악어의 생식이상② 암컷 고둥의 임포섹스(imposex) 현상③ 붉은귀거북의 간성화(間性化)(2) 행동이상으로의 발현 ① 암컷끼리 짝짓기 하는 갈매기② 수컷의 성적 공격성을 지니게 된 암컷 생쥐③ 암컷에게 관심이 사라진 수컷 흰머리독수리(3) 동물에게서 관찰되는 영향과 그 원인이라 생각되는 호르몬(4) 국내 동물에서의 환경호르몬 피해사례2) 인간(1) 남성의 여성화 현상① 요도하열ⅰ) 정상적 모습 vs 요도하열 사진비교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