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짝퉁 문화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중국 짝퉁 문화에 대해

1.서론
중국을 가리켜 ‘만만디(慢慢的)’의 나라라고 했던가? 그러나 이 말은 차츰 옛말이 되어가고 있다. 중국은 지금 고도의 경제성장을 이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오히려 이제는 경기과열을 우려해 긴축정책을 실시하고 있을 정도이다. 사정이 이렇게 급변했으니 이젠 오히려 ‘콰이콰이(快快, 빨리빨리)’의 나라라고 해야 옳지 않을까? 중국의 이러한 빨리빨리 정서는 비단 ‘성장’ 분야에만 그치지 않는다.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이른바 짝퉁문화가 바로 그것이다. 극장에서 영화가 개봉되기도 전에 VCD 및 DVD 해적판이 불과 10위안(1500원) 내외로 시중에 버젓이 유통되고 있다.
중국은 시장경제 도입 이후 짝퉁이 홍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가짜 술과 가짜 분유를 먹고 60여명이 사망, 일부 지방 사람들은 죽음의 공포에 떨기도 했다. 중국 언론에 따르면 지난 5월 광저우(廣州)에서 소독, 방부제인 포름알데히드를 물에 희석해 제조한 가짜 바이주(白酒)를 마시고 8명이 사망했다. 이에 앞서 안후이(安徽)성 푸양(阜陽)에서는 가짜 분유를 먹고 유아 50명이 숨지는 등 수백명의 사상자가 났다. 지난 1998년에는 가짜 술을 제조해 유통시켜 27명의 사망자를 낸 사람이 사형을 당한 적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gy1***
    (2009.10.16 21:55:57)
회원 추천자료
  • 모조품 소비 현상의 원인과 문화적 함의
  • . 모조품을 소비하는 이유는 경제, 사회, 문화적 요인이 모두 복합되어 나타나는 결과이다. 왜 모조품을 소비하느냐에 대한 극히 명쾌한 대답을 얻기는 어렵다. 그렇다고 모조품소비에 대해 윤리적으로 비판할 필요도 없다. 누구나 명품에 대해 갖는 환상이 있고, 그에 따른 모조품 소비현상이 일어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사치의 욕망을 달성하고자 하는 인간의 근원적 욕구 때문이라 할 수 있다 명품과 모조품은 일종의 발화 이자 시니피앙이다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전략 -아이온 AION을 중심으로
  • 문화와 창조상상력을 중심으로 한 ‘제4의 물결’이 향후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와 관련하여 그 중에서도 ‘스토리텔링’이 핵심키워드다. 그 동안 한국게임의 약점으로 지적되었던 스토리를 제대로 구현한 것이 아이온의 제1의 성공비결인 것이다. 참고문헌위정현, , 2006.위정현, , 2006.이호길, , 2005.문화관광부, 2009 대한민국 게임백서, 2009.

  • 성공한 여자 CEO
  • 대해 누구보다 잘 아는 엔지니어 출신 ‘메리 바라’가 CEO에 내정된 것은 당연하다고 평하였다. 세 번째, 조직 안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라메리 바라는 생산라인에서 근무를 시작한 이래로, 조립공장의 플랜트 매니저, CEO 비서실을 포함 30년간 여러 부서를 거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북미 국제 커뮤니케이션과 엔지니어링 부문 임원으로 근무하기도 했다. 글로벌 인재관리 부문을 맡아 GM의 구조조정 기간 회사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며 혁신을

  • 거지에게 동냥을 해도 좋은가
  • 짝퉁거지’ 포착’, 스포츠서울닷컴, 2010.11.01)이런 위장 거지들도 문제가 되지만 더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이들을 이용한 구걸행위이다. 위장을 하고 아이들을 앞세워 구걸한 돈으로 거지들은 생활비보다는 술값, 성매매, 도박 등 에 사용한다. 중국의 가짜 거지들은 외국인들이 많은 관광지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2~3세의 어린 여자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며 일반시민들에게 돈을 구걸한다. 낮에 번 돈으로 밤에는 성매매 등 유흥비로 탕진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중국(www,sensky.com)과 일본(minihp.minihome.jp)에서 짝퉁 싸이월드가 등장하는 시기였다. 시장 선점 효과가 중요한 산업 특성상 단계적 진출방식을 취할 경우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빨리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진출 대상 국가들을 우선 선정하고 이들 국가들에 동시다발적으로 진출하기로 하였다. -국가별 진출 전략 (04년 기준) 미국: 문화적 차이가 클 것으로 예상하여 단독투자방식과 더불어 합작이나 전략적 제휴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파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