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와플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개요
2. 시장현황
3. 아이템 설명
4. 장소
5. 설비 및 재료
6. 인원 및 조직
7. 홍보 및 판매 촉진
8. 재무
- 본문내용
-
1. 사업 개요
(1) 소비자들의 추세
- 최근 간식과 야식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일과 공부에 치여서 끼니를 제 때 챙겨 먹지 못한 사람들이나, 잠자기 전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서 간식이나 야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사람들에게 간식을 대신하기 위한 음식으로는 토스트나 한 줄 김밥이 유행하고 있고 야식을 대표하는 것으로는 치킨이나 족발, 보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점포들을 보면서 확인할 수 있다.
(2) 와플의 수요
- 와플은 서양에서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던 빵과자의 한가지로 핫케이크와 비슷하다.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 우유, 달걀 등을 재료로 하여 굽고 그 위에 시럽이나 잼 등을 발라먹는 것이 보통 와플을 먹는 모습이다. 벨기에의 대표 간식중의 하나라고 인식되면서 최근 국내에서도 와플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간식대용으로 샌드위치와 우유를 판매하던 간이매점 등에서 와플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게 되었고 최근에는 여대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그 모습은 서울여대 하나식당에서 와플의 인기가 최고라는 것으로 알 수 있다.
(3) 주 소비자 층
- 와플은 주로 간식과 야식을 대용하며 길거리에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이다. 그러므로 길거리에서 간식을 즐겨먹는 중학생부터 직장인까지 광범위한 소비자 층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이나 고칼로리 음식을 피하고 건강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는 소외받기 쉽다. 이런 여성들과 사람들의 수요도 끌어 오기 위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와플을 만들 것이다. 그러면 우리 사업의 주 고객은 매우 광범위하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