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Saylor-Alexander의 모형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교육과정] Saylor-Alexander의 모형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 구성
- [교육과정]교육과정의 개념,변천, 교육과정의 구성,공시형태, 교육과정의 개발모형,교사 역할, 향후 교육과정의 과제 분석
- [2020 교육과정4B][타일러모형]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 유아교육과정 구성의 철학적 기초
- 영유아 교육과정의 접근법 유형 3가지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오늘날 영유아 교육과정을 구성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모형을 예를 2가지 이상 들어 설명하시오
- 목차
-
1. 교육과정 구성의 기본적 방향과 특징
1.1 Saylor-Alexander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1.2 교육목적과 교육목표의 설정
1.3 교육목적 및 목표 설정의 이론적 근거
2. 교육과정의 구체적 구현
2.1 교육과정 구현의 기본 전제
2.2 교육과정 구현의 실제
첨부 1. 요구 분포도
첨부 2. 설문지
- 본문내용
-
1. 교육과정 구성의 기본적 방향과 특징
1조의 교육과정은 Saylor-Alexander의 모형을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Saylor-Alexander의 교육과정 개발모형을 토대로 이상적인 대안학교의 교육목적과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라 교육과정을 구체적으로 실현하였다.
1.1 Saylor-Alexander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Saylor와 Alexander는 교육이란 지식이나 개념, 기술, 태도 등을 개발하거나 전달하기 위한 지속적이고 신중하며 체계화된 노력이라고 정의하였다. 그들은 지금까지의 많은 교육 과정 정의들을 ‘교과서로서의 교육과정’, ‘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 ‘목표로서의 교육과정’으로 분류하였으며 이 세 가지 개념을 포괄하는 ‘계획된 학습기회로서의 교육과정’을 제시하였다. 우리가 교육과정의 구성을 위해 참고한 Saylor-Alexander의 교육과정 개발모형은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일의 유아교육제도00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