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백화점 vs 아울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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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연구목적
-아울렛과 백화점의 정의

Ⅱ본론

-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 마케팅 조사 절차에 따른 조사
- 연구주제
- 연구모형 및 가설


Ⅲ연구결과

- 통계 분석
- 연구결과 보고(가설여부와 가설 근거)


Ⅳ결론
- 연구결과
- 이 연구를 통해서 새롭게 배운 점, 발견한 점
- 아쉬운 점 혹은 연구의 한계점
- 본 연구와 연관된 향후 연구 주제


Ⅴ부록
- 참고 문헌
- 주관식 설문 내용 및 인터뷰 내용

본문내용
Ⅰ서론

- 연구목적

현대 사회에서의 의복은 단순한 신체 보호와, 위생적 기능을 넘어서 신분, 사회적 지위를 표현 해주는 상징적 의미가 되기도 하며, 자신의 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 타인과 구분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경제 수준이 높아지자 옷에 대한 소비가 늘기 시작했고, 기능성과 실용성 보다는 개성 창출이나 개인의 욕구를 표출하기 위한 옷의 소비는 가전제품보다 더 늘어나게 되었다. 이런 옷의 소비에서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 태도를 알아보고자 한다.

-아울렛 및 백화점의 정의(소비자 리포트 책자 인용)
♤ 아울렛의 정의
아울렛은 ‘공장 밖에 제품을 내 놓는다’는 뜻으로 공장이나 물류센터 근처에 창고형으로 운영하는 상설 할인매장을 말한다. 유통과정과 물류비용을 없애 낮은 가격에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재고 상품을 처리한다는 장점이 있어 제조업체나 소비자에게 모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 백화점의 정의
1. 각계각층의 많은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며, 부문별 조직에 의해 경영되는 집중적인 대 규모 소매점
2. 부문별로 상품구성을 해놓고 있으며, 매장면적은 1천 평(지방은 7백 평)을 초과하고 직영비율이 50%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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