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의 소개
1) 코카 콜라
2) 펩시 콜라
3)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개괄적 비교

(2)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1. 시장 분석
2. 시장규모 분석
3. 경쟁환경 분석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
4. 소비자 기호 분석
5. 강점 (Strength)
6. 약점 (Weakness)
7. 기회 (Opportunity)
8. 위협 (Threat)

2) STP 분석
1. 코카콜라
2. 펩시콜라

3) 4P 분석
1. 3A 전략
2. 제품(Product)
3. 가격(Price)
4. 유통(Place)
5. 촉진(Promotion)

(3)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광고 전략 비교
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
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통한 기업과 소비자간 친근감의 강화
3) 다양한 광고 형태

(4) 결 론
본문내용
(1)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의 소개

1) 코카 콜라

1831년 녹스빌(Knoxville), 조지아(Georgia)에서 태어난 John Pemberton도 흔한 약장수 중 한명이었다. 그는 약대를 다닌 적이 있고 약국을 경영했다. 남북전쟁 참전 후, 백만장자의 꿈을 안고 애틀란타로 이주하여 여러 가지 약을 개발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 예가 글로브 폴워 코프 시럽(Globe Folwer Cough Syrup), 트리플렉스 리버 필(Triplex Liver Pills), 레몬&오렌지 엑릭서(Lemon & Orange Elixer) 등이다. 그 중에 가장 성공적인 약은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French Wine of Coca)였다. 약용술에다 코카잎 성분을 섞은 유럽의 빈 마리아니(Vin Mariani)를 슬쩍 모방한 것이었는데, 1885년 애틀란타는 금주법을 통과시켰다. Pemberton은 술 성분을 제거시킬 필요를 느꼈다. 그는 실험 끝에 French Wine of Coca를 단 맛이 나는 음료로 바꾸는데 성공했다. 이렇게 해서1886년 5월 8일, 조지아주 아틀랜타에서 코카콜라(Coca-Cola)가 탄생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Pemberton이 French Wine of Coca를 완성하기 몇 주 전, 아이오와에서 Frank Robinson이란 사람이 그를 찾아오는데 그는 다름 아닌 2가지색이 동시에 인쇄되는 혁신적인 인쇄기를 팔러 온 것이었다. Pemberton은 그것을 사는 대신 동업을 제의하고 Robinson은 광고를 담당하게 된다. 코카콜라로서는 아주 중요한 순간이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카콜라 코크플레이(Cokeplay) 마케팅전략
  • 코카콜라가 앞으로 더 나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 즉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 통로를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것에 보고서 작성의 목적을 두었다.Ⅱ본론1. 시장/고객분석 1.1 시장의 일반적 상황 2005년 상반기(1∼6월) 국내 음료 시장은 지난 해 대비 5%정도 감소한 약 1조 7천5백억 원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경기부진으로 인하여, 비교적 경기의 영향을 덜 받는 음료시장이 작년과 비슷한

  • 경제경영 코카 콜라와 펩시
  • 코카콜라 (1990-2003)라. 코카콜라 코리아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시장 환경 분석1. 유통환경의 변화가. 유통구조의 변화나. 편의점체인의 확산다. 대형 할인매장의 증가2. 시장의 확대 가. 지리적 시장의 확대나.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 확대 다. 스포츠마케팅의 기회경쟁환경분석 (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가. 음료시장의 확대나. 다수의 경쟁업체등장다. 외국 기업 국내 진출라. 가격경쟁의

  • KODAK과 FUJI 레포트
  •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은 현재화글로벌화, 현지화 간의 적절한 균형 추구1. 서론오늘날 기업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과학기술의 발달과 새로운 경영

  • [마케팅원론] 펩시콜라VS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콜라전쟁펩시콜라VS코카콜라목차Chapter 1. 미국시장에서의 경쟁Chapter 2-1 펩시의 시련Chapter 2-2 코카의 시련Chapter 3. 펩시와 콜라의 전략 분석결론.Chapter. 1미국 시장에서의 경쟁vs코카콜라는 펩시보다 1억달러나 더 많은 광고비용을 지출자판기도 코카 콜라가 펩시보다 2배나 많음음료수 제조에 이용되는 지하수의 양도 코카콜라가 훨씬 많았다.가격도 코카콜라가 펩시보다 저렴1970년대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력 비교코카콜라 펩시 계열 31970

  • [학사][브랜드광고]코카콜라 국제기업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
  • Ⅰ. 서론Ⅱ. 본론본론1) 국제광고의 이론적 배경본론2) 사례연구- 코카콜라의 국제광고 전략①코카콜라의 세계시장 개척 ②코카콜라의 국제 광고 전략③ 코카콜라의 광고 슬로건의 변화④ 코카콜라 VS 펩시 -코카콜라와 펩시 인터넷사이트의 광고 특징 비교 평가Ⅲ. 결론1) 코카콜라의 발전방안 및 결론2)느낀점 및 (국제)광고 전략 방안 제시 Ⅰ. 서론우리의 과거 즉, 물자가 부족했던 때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