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에스오일 S-Oil 기업분석, 투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배경

2. 정유업계 산업 분석

3. 기업 분석 (S-Oil)

4. 기업 내재가치 정리 / 향후 전망

5. 결언 및 한계점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배경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이유는 우리가 선정한 기업이 산업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하여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이다.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있어 우선 선행되어야 할 것이 산업을 선정하는 작업이다. 산업을 먼저 선정하고 그 산업에 위치한 기업들을 조사하여 그 중 몇 개의 기업을 선택하여 분석하는 것이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작업의 전형적인 순서이다.

우리 조는 한국의 정유산업을 선정하였다. 정유 산업은 기간산업으로, 석유는 내연기관의 원료이자 산업 및 가정용 에너지원이며 석유화학공업의 기초 원료로서 현대 생활의 가장 중요한 기초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정유산업의 중요성은 새삼 강조할 필요가 없다 하겠다. 게다가 이렇듯 중요한 기초 에너지원인 석유는 소비되는 만큼 매장량이 감소하는 고갈성 자원이기 때문에 고갈에 대비해야 하는 대상이기도 하다. 또한 한국에서는 생산되지 않아 전량 100% 수입에 의존하므로 국가산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석유의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유산업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스오일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기업분석과 마찬가지로 가져가야할 질문들입니다. 기업의 인재상 기업의 사업 기업의 경영방침 등등 다양한 기업정보들과 경쟁사 정보들을 언급합니다.네 면접관님!. 제가 생각하는 회사생활의 중요함은 책임감입니다. 어떠한이들은 그냥 저냥 회사를다닐지 모르지만 사회인으로써, 직장인으로써 제가 맡은바에 책임을 다하고 일을 수행하고 그에 합당한 대가들 받고 자아실현으로 나아가는곳을 회사생활에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합니다.27. 우리

  • s-oil 에스오일 기업분석 에스오일 국제 에스오일 브랜드마케팅 에스오일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S-OIL CEO 사우디 페트룔륨 사장 사우디 아람코 정제부문 글로벌 책임자 사우디 아람코 근무1.기업분석2.시장분석3.재무분석4.주가분석5.결론나세르 알 마하셔(52세)한국명 : 나세일197601한 이 석유주식회사 설립198006쌍용정유㈜로 회사명 변경199108아람코사와 합작계약 및 장기 원유 구매계약 체결199912쌍용그룹에서 분리, 독자경영 체제 출범200003에쓰-오일 주식회사(S-OIL Corporation)로 회사명 변경1.기업분석2.시장분석3.재무분석4.주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S-oil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S-oil 기업분석1. S-oil 회사소개(1) 연혁연도성 과1970년대1976. 1月쌍용양회와 이란의 NIOC 간 합작투자로 한이 석유주식회사 설립- 70년대초 제1차오일쇼크로 원유의 안정공급이 국가의 지상과제였던 때, 산유국과의 합작정유회사 설립1979. 8月공장지원시설 건설완료- 외향 방파제 공사, 철도시설, 공업용수시설, 전력시설 등의 건설완료1980년대1980. 5月제1원유정제시설(93,000 B/D) 가동- 인원과 장비가 집중투입된 제1원유정제시설의 완공으로

  • 국내 정유회사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S-OIL.SK에너지,현대오일뱅크,GS에너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S-OIL을 생각나게 만드는 효과! 최근에는 올림픽 금메달스타들을 CF에 출현시켜 금메달 색과 노란색을 연관시키고자 함.- 다양한 혜택의 ‘에스-오일 보너스카드’를 도입하여 S-OIL 주유소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 고객과의 유대 강화에 주력함.- 따뜻한 기업이미지 구축 및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광고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계절적 시의성 및 주유고객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對 고객서비스 활동

  • 모의투자론 레포트
  • 분석하여서, 이후의 매출 감소에 대한 주가 변동이 크지 않을 것이다. 재무분석항목KT&G부채비율20.87재무레버리지0.83자기자본비율82.70유보율276.26매출액영업이익률38.50매출액순이익률17.80자기자본순이익률15.67총자본순이익률11.96외국인 투자에 의한 영향력이 큰 것을 감안했을 때, 외국인 지분율이 지난해 말보다 6.52% 늘어난 62.47%의 KT&G는 눈여겨 볼 만하다. 근래에 부채비율이 낮고 순이익 등 수익성이 좋은 기업에 투자하는 성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