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귀뚜라미 보일러 기업의 사회 환원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경영이란?

2. 회사 소개

1) 연혁
2) 경영이념
3) 조직 구성

3. 귀뚜라미 사회경영

1) 도입배경
2) 정착과정
3) 현황
4) 성과

4.POLC를 통해 본 귀뚜라미의 사회 환원경영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현대 기업은 환경과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하는 시스템적 구조를 갖고 있다. 즉, 외부 환경으로부터 원재료를 비롯한 자원을 받아들여 변환과정을 거쳐 생산한 재화와 서비스를 외부 환경으로 내보내며, 재화와 서비스에 관한 평가가 피드백 되어 다시 투입과정에 반영된다. 최근 기업을 둘러싼 외부 환경은 보다 복잡해질 뿐만 아니라 점점 동태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러한 기업 환경의 급속한 변화로 기업의 내부적인 효율성보다는 외부 적응력이 보다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 기업은 생존을 위하여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여야만 한다. 이와 같은 환경의 중요성으로 인해 현대 경영학은 기업과 환경의 관계를 중요시 하고 있다.
지식 정보 사회, 다원주의 사회, 글로벌 사회 등으로의 경영환경 변화가 급속도로 진전되고 있는 오늘날, 경영자들이 지속적으로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 관리기능 위주의 미시경영에 초점을 두는 좁은 시야에서 벗어나 사회와의 관계 속에서 기업 경영을 보는 거시경영적 시각을 가질 필요가 있다. 즉, 지금까지 기업은 소유주와 경영자, 그리고 일반 구성원들로 구성된 폐쇄시스템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향후 기업들은 기업 외부의 소비자, 지역사회, 관계기업, 정부, 교육기관, 은행, 언론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며 상호 의존하는 개방시스템으로 운영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이명환(2006). ‘윤리경영과 지원시스템’ 서울 : 21세기북스

Hartley, Robert F(2006). ‘윤리경영’ 서울 : 21세기북스

김민주(2005).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서울 : 청림출판

김병욱(2004). ‘경영 혁신 전략’ 서울 : 킴스정보전략연구소

김민주(2005).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기술, 귀뚜라미보일러’ 서울 : emars

Johnson, Larry(2005). '정직한 경영 존경받는 기업 : 윤리경영이 최강 기업을 만든다' 서울 : 한스미디어

정혜원(2004).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서울 : 거름

김승범(2005). ‘한국 최고의브랜드’ 서울 : 흐름출판

김민주(2005). ‘마케팅 상상력’ 서울 : 리더스북

크리스티나 포드 헤이럭(200). ‘넷 석세스’ 서울 : 거름


마리안느 윌리암슨(2005). ‘사랑의 기적’ 서울 : 아름드리미디어

<홈페이지>

http://www.krb.co.kr/ 귀뚜라미 보일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경영서적 -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 기업혁신 관점 - 비전과 전략, 변화 혁신, 연구 개발 , e비지니스, 디자인 경영, 기업 이미지▶ 마케팅 관점 - 신제품 출시, 글로벌 마케팅, 브랜드, 서비스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기업의 사회적책임 관점 - 윤리 경영, 파트너십 경영, 비영리 단체의 나눔 경영, 비영리 단체의 PR등 의 기업 경영사례를 말해줘서 더욱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주는 것 같았다.15개 기업에는 풀무원, 귀뚜라미보일러, 세스코, 락앤락, HJC, KT&G, 아웃백, 올림퓨스, 교보생명,

  • 한류 현황과 원인, 대응방안
  • 보일러는 귀뚜라미죠”, 2008.03.31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dir/2007/05/24/200705240024.asp김지하 시인, “지금 한류에는 콘텐츠와 미학이 함께 필요”, 2007.5.24http://www.sportsseoul.com/news2/life/culture/2008/0424/200804241010509000000005457646822.html그들만의 한류 하루코 아줌마의 눈물 스케줄 받는데 18만원. (문제점),2008.04.24http://www.sportsseoul.com/news2/entertain/hotentertain/2008/0413/200804131010401000000005417571880.html무작정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소비자행동론] 귀뚜라미 보일러의 마케팅 전략
  • 연구를 진행, 경쟁력을 갖추고 미래 난방산업 발전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고 있다. 2006년을 원년으로 보일러 전문업체에서 냉난방 전문기업으로 거듭나면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지금은 전 세계 20여 개국으로 진출해 있으며, 그 시작이 경북지역이라는 것을 눈여겨 볼 수 있다. 대기업이라는 브랜드보다는 서민적이 느낌이 강했던 귀뚜라미 보일러는 현재 보란 듯이 세계최고의 보일러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귀뚜라미 보일러의 사례를 통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