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웨스틴 조선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스타우드
2. 스타우드의 브랜드 파워
3. 스타우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Ⅱ 본 론
1. 조선호텔 소개
(1)조선호텔
(2)레스토랑
(3)객실
(4)연회장
(5)기타부대시설


2.조선호텔의 마케팅
(1)관계마케팅
(2)내부마케팅
(3)마케팅 믹스 7P's

Ⅲ 결 론
(1)04,05년 이용실적 현황
(2)조선 호텔에서 느낀점

Ⅳ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스타우드
연혁
1998 Westin Hotels & Resorts Worldwide,Inc, 계열사(“Westin")인수를 시작
1999년 10월 ITT Corporation(sheraton Holding Corporation), Vistana Inc. (Starwood Vacation Ownership, Inc. or "SVO")인수로 현재 스타우드의 구조가 잡힙.
주사업 : hotels and vacation Ownership operation(콘도사업과 유사)
장소의 브랜딩에 관한 한 가장 활발한 마케팅이 전개되는 분야가 관광지나 리조트 분야라 할 수 있다. 오늘은 그 대표주자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미국의 호텔그룹 '스타우드'의 브랜딩 전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2. 브랜드 파워
프랑스에 위치한 세계적 호텔 컨설팅사인 MKG 컨설팅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타우드 호텔 그룹은 2003년 기준 세계 8위의 호텔 그룹에 해당하고, 산하의 쉐라톤 브랜드는 전 세계 호텔 브랜드 중 6위에 해당한다. 이 랭킹은 보유 호텔 수, 보유 객실 수 등 규모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산출된 자료이다.
 스타우드는 세인트 레지스(St. Regis), 럭셔리 컬렉션(The Luxury Collection), 쉐라톤(Sheraton), 더블유 호텔(W Hotel), 웨스틴(Westin), 르 메르디앙(Le Meridien), 포 포인트(Four Points) 등 7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를 포함해 전 세계 82개국에서 748개의 호텔이 스타우드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Brand Strength: 전세계 주요 도시에 위치한 스타우드의 고급화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높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chosunbeach.co.kr 웨스틴 조선호텔 홈페이지
http://www.kasha.or.kr/ 한국호텔경영학회
http://www.hotelkorea.or.kr 한국관광호텔지배인협회
http://www.iseehotel.com Hotel Promotion Site
한경비즈니스
Autumn News
디지털타임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 기획 경영론] 신라호텔 한식당 도입
  • 호텔 한식당 줄줄이 폐점”“특급호텔 한식당 사라 진다”“호텔 한식당 없애지 말라” 곳곳에 나온 특급호텔의 한식당과 관련한 신문기사 타이틀로 신문기사에서 보여주듯 우리나라 특급호텔의 한식당이 양식, 중식, 일식에 비해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 문을 닫거나 복합 메뉴가 가능한 업장에서 한식메뉴를 선보이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신라호텔의 한식당 ‘서라벌’은 2004년 5월말 문을 닫았고, 웨스틴 조선 호텔 ‘셔블’도 문을 닫았

  • [논문, 호텔경영,](논문)호텔업의 복리후생에 관한 연구
  • 분석하여 정리하였다.또한 신라 호텔, 웨스틴 조선 호텔, 리츠칼튼 호텔의 종사원 복리후생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제 2 장 호텔 복리후생에 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호텔 복리후생1. 복리후생의 개념복리후생이란 넓은 의미에서 종사원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생활의 이상적 상태, 즉 물질적 만족과 정신적 안정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각종 시설이나 제도를 의미한다.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는 모든 종사원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와 장

  • [숙박시설, 숙박, 호텔, 콘도, 펜션, 홈스테이] 숙박시설 1 호텔과 숙박시설 2 콘도 및 숙박시설 3 펜션 그리고 숙박시설 4 홈스테이 심층 분석
  • 호텔의 토니로마스 체인 레스토랑 사업 등도 미래에 추구하는 확장된 사업 방향일 것이다. 이와 같은 호텔의 수평적 및 지리적 확장은 호텔브랜드 확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1. 인수합병(M&A) 및 전략적 제휴 시장개척에 사활을 건 다국적 기업들은 빠른 정보의 습득과 아웃소싱을 위해 미래에는 인수합병과 제휴가 가속화될 것이다. 앤더슨 컨설팅은 제휴는 약 25조~40조 달러의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미래의 학자

  • [호텔경영론]코오롱호텔 현황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 경주 코오롱 호텔 현황 분석및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 Ⅰ. 서 론 - 3Ⅱ. 국내 호텔 현황 - 41. 국내 서울 소재 특1급 호텔의 2001 경영 실적 - 42. 특급호텔의 동향 - 53. 21세기 호텔 변화 풍속도 - 6 ~ 74. 특급호텔들의 비즈니스 호텔 선호 - 7 ~ 11Ⅲ. 경주코오롱호텔의 현황 분석 - 121. 경주코오롱호텔의 개요 - 12 ~ 142. 호텔조직도 및 인원수 - 14 ~ 153. 조직의 특성 및 변천과정 - 15 ~ 174. 호텔의 기업구조 - 175. 호텔시설 - 18 ~ 266.

  • [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계획 수립▶Ⅰ. 서론1연구목적1연구방법 및 범위1Ⅱ. 본론1현황분석1호텔상품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