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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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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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 요약
▷ 서론
Ⅰ. 선정 동기
Ⅱ. 기업 소개
▷ 본론Ⅰ -환경분석
Ⅰ. 시장상황 분석
Ⅱ. 소비자 분석
Ⅲ. SWOT 분석
Ⅳ. 재무제표 분석
▷ 본론 Ⅱ -전략분석
Ⅰ. STP 분석
Ⅱ. 4P 전략
▷ 결론
Ⅰ. 처음처럼의 성과 정리
Ⅱ. 향후 기대방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선정 브랜드 - (주)두산 처음처럼
소주 시장에 저도주 돌풍을 일으키며 지난 2006년 2월에 출시된 ‘처음처럼’은 국내 모든 소주 신제품 판매 기록을 갈아치우면서 단 1년 만에 업계 전국 6위에서 2위로 돋음하였다. 이는 서울소주시장의 최고 95% (2001’ 07)를 기록한 바 있는 진로의 ‘참이슬’을 출시 된지 한 달도 채 안 되 80%대로 떨어뜨리는 기염을 토하면서 현재 소주시장의 마의 벽이라는 수도권 점유율 10%를 훌쩍 뛰어넘어 현재 5월 20~25%에 달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두산 주류 BG의 ‘처음처럼’은 2월 7일 출시된 이후로 17일 만에 판매량이 1000만병이 넘었으며, 출시 51일 만인 3월 29일에는 3000만병을 돌파 함으로서 1998년 진로가 세운 91일 기록을 40일이나 앞당긴 기록을 세울 뿐더러 현재 2006년 상반기 소주시장의 3.5%의 성장률을 올리기 까지 하였다.
처음처럼은 웰빙 열풍을 타고 알칼리환원수라는 차별화된 원료를 사용하여 25-35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여 젊은이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자리잡으며, 제품의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였다.
20대의 음주문화는 점점 활발해지고 있으며 ‘빨리 취하고 빨리 즐기자’ 라는 문화에 편승하여 소주선호도 역시 점차 증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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