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국제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연혁
4. 매출현황

Ⅱ 하나코비(주) - 락앤락의 해외 시장 진출 방식

Ⅲ 해외 진출 국가의 시장분석 및 각 국가별 진출 전략
1. 미국과 유럽
2. 중국

Ⅳ 하나코비(주) - 락앤락의 성공 요인

Ⅴ 경쟁사 분석
1. 타파웨어
2. 코멕스
3. 지퍼락

Ⅵ 지속적 성장을 위한 노력과 전략, 대안
본문내용
Ⅰ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1. 기업소개
하나코비(주)
하나+Corporation Business
: 작은 하나의 개인이 협동하여 큰 하나가 된다.
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97년부터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의 ‘락앤락’ 브랜드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 냈다. 국내 시장 점유율 70%, 국내인지도는 99% 일 정도로 락앤락의 국내열풍은 대단하다. 세계 시장 점유율 4~5%로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6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락앤락은 사실 한국보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2001년 미국 최대 TV홈쇼핑 QVC 5000세트 매진, 독일 홈쇼핑 6회만에 전량 판매 기록 달성, 영국의 가정용품 전문지에 Best of Best Seller로 선정되는 등 계속 승승장구 하고 있다.
2008년까지 세계 1위 브랜드를 목표로 중국을 시작으로 하여 세계 속에 공장 증설을 계획중에 있다.
참고문헌
▸ 신화 창조의 비밀 - 뚜껑에 날개를 달아라. 2004년 10월 29일 방송
▸ 김용준, 「신화창조의 비밀」, 한국씨네텔, 2005
▸ (주)하나코비 - http://www.locknlock.com
▸ 타파웨어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upperwar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 락앤락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국제 특허 및 상표에서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했고 매년 50여 개국에 1000만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또 써포터즈 활용, 친환경 마케팅 등으로 국내 인지도 99%, 밀폐용기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며 밀폐용기=락앤락으로 브랜드 입지를 굳혔다.따라서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락앤락 LOCK& LOCK의 성공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 락앤락의 국내성공 과해외진출 전략『 다국적기업론 』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락앤락 마케팅전략
  • ▣ 목 차 ▣1. 조사목적 및 선정이유1) 조사목적2) 사례 선정이유2. 기업소개1) 경영이념2) 목표3) 회사조직도4) 회사개요5) (주)하나코비 연혁6) 락앤락의 탄생과 성과7) 락앤락의 의미 및 특징8) 수요와 예측3. 환경분석1) 사회 문화적 요인2) 경재적 요인3) 고객4) 경쟁 상항4. 자원배분전략 - BCG 도표5. SWOT 분석1) SWOT analysis 결과 matrix2)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6. STP 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

  •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락앤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의 방법을 찾고자하는 것이 본 연구의 주 목적이다. 이를 위해 중국진출 전반에 관하여 소개하고, 중국 진출 과정과 성과를 알아볼 것이다. 또한 어떠한 현지화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였는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이슈는 무엇인지 살펴볼 것이다.I. “Lock&Lock“을 택한 동기 및 회사의 중국진출 과정전반에 대한 간략한 소개 1. 선택동기이번 국제경영론 과제를 맡게 되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