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맥킨지 & 컴퍼니 -지식과 학습의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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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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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시자의 유산
10년의 불신
회사목적과 목표위원회
실행개발개시
부활과 갱신
경쟁센터
지식기반 구축하기
성공관리
세련되어지는 지식경영
고객감화
다양한 경력경로의 개발
선두에 서는 지식경영
Jeff Peter와 시드니지사의 과제
Warwick Bray와 유럽 텔레콤
Stephen Dull과 비즈니스 마케팅 경쟁센터
새로운 경영 관리자와 새로운 초점
미래의 방향
참고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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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Kinsey& Company의 경영 관리자(director)로써 3년간의 반 정도를 지난 1996년 4월경, Rajat Gupta는 회사의 제 2회 Practice Olympics의 개최지였던 Bermuda를 떠나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었다. 그는 최근 프로젝트 작업을 통해 개발해낸 혁신적인 새 아이디어의 윤곽을 그려나가는 20개 팀의 개요만을 들었음에도, 그의 동료 선배 파트너 들의 생각처럼 그도 회사의 차기 컨설턴트 세대의 지능과 창조성에 감명을 받고 돌아왔다.
그러나 이 18억 달러의 아주 성공한 컨설팅 회사(Exhibit1에 보면 20년간의 성장의 역사를 볼 수 있다.)의 47세 사장에게 계속해서 떠오르던 다른 생각이 하나 있었다. 만약 이것이 McKinsey의 지식과 전문가적 견해의 빙산의 일부를 나타내는 것이라면, 그의 회사의 전 세계에 퍼져있는 고객들의 서비스에서 이러한 자산을 개발하고, 획득하며, 추진하는 일을 얼마나 잘 해오고 있었단 말인가? Practice Olympic은 Gupta가 도전한 몇 개의 개시들 중 하나에 불과했지만, 그는 특히 그가 자주 말했던 "지식은 McKinsey 활력의 근원이다," 라는 관점에 비추어 충분했는지 궁금해 하였다.
창시자의 유산
1992년 시카고 대학의 교수 James("Mac") McKinsey에 의해 그의 이름을 따 창설된 "회계와 엔지니어링 조언가"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였다. Mac은 곧 경험 있는 대표들을 모집하고, 그의 일반 조사 윤곽이라고 불렸던 통합적 접근 방법으로 그들을 훈련시키기 시작하였다. 토요일 아침 회의에서 그는 분석의 "빗나가지 않는 경로"- 목표, 전략, 정책, 조직, 설비, 진행 절차, 개인화- 로 컨설턴트들을 이끌면서, 자료를 종합하고 자신들을 위해 생각하도록 격려하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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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hhhhhhhhhhhhhhhhhhhhhhhhhhhh
- scottly5***
(2011.05.30 10:3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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