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드림 카카오초코렛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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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절 서 론

들어가는 글
1. 연구목적


제 2절 본 론

Ⅰ. 통계분석 입문과정
1. 연구 동기 및 배경
2. 가설 설정
3. 마케팅조사 절차
4. 연구모형
5. 명목척도 지정

Ⅱ. SPSS 통계분석
1. 빈도분석
2. t분석 (t-검증)
3. 일원배치분산분석
4. 상관관계
5. 다변량검정
6. 그래프
7. 신뢰도


제 3절 결 론
본문내용
제 1절 . 서 론


지금 우리나라에 카카오 열풍이 불고 있다. 블랙푸드의 두 번째 주자이다. ‘카카오’라는 글자가 들어가기만 해도 제품의 가격에 프리미엄이 붙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유혹하고 있다. 카카오 시장은 세분화되어 여러 가지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기존의 시장의 변화를 흔든 카카오 초콜릿의 함량 또한 숫자마케팅의 한 전략으로 사용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렇듯 우리주변에서는 카카오라는 글자를 쉽게 발견할 수 있을 만큼 이미 우리에게는 친숙한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이런 과대 시장을 형성한 카카오 초콜렛 시장은 아이러니하게도 트랜디한 제품임에도 마케팅 활동과 마케팅 조사는 그다지 활발하지 못한 편이다. 이러한 이유로 카카오 제품과 소비자의 관계, 소비자의 니즈, 소비자의 성향을 연구하여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 초콜렛 시장의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세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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