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의 이해] 진로 참이슬 PR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진로 소개 및 소주시장 현황
1) 진로
2) 소주시장 구조 - 1도 1사와 기형적 독점
3) 소주시장 내 참이슬 위치
2. 진로(참이슬) PR 활동
1) 과거 PR 활동
2) 현재 PR 활동
3. 위기관리 - 위기가 와도 브랜드는 살아 남는다
1) ‘참이슬은 일본 술이다?’
① 루머 사건 개요
② 진로의 대응
2) ‘어, 어라, 처음처럼?’
① 저도수 열풍과 처음처럼의 추격
② 1년여의 ‘소주전쟁’과 공정위원회의 제재
③ 진로의 대응
4. ROPE에 따른 대안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 소주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진로그룹의 PR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진로그룹을 선택한 이유는 최근 진로의 경쟁사인 두산이 ‘처음처럼’을 출시하여 수도권 지역에서 두드러진 판매성과를 보이면서 수도권 지역에서 9:1정도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던 진로그룹에 위기상황이 닥쳤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또한 소주하면 두꺼비 진로, 참이슬을 떠올리고 참이슬만을 고집하던 소비자의 성향도 많이 바뀌었다. 최근의 소비자들은 다양한 소주를 맛보고 자신의 입맛대로 선택하고 있다. 즉 소주상품 하나만으로 별다른 PR없이도 꾸준한 수요를 창출하던 진로그룹에 잠재적인 위기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따라서 이를 타계하기 위한 새로운 PR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진로그룹은 1927년 창립이례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근 30여 년 동안 소주 업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특히 1997년 IMF당시 회사부도라는 위기상황을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1위의 자리를 내놓지 않고 있다. 진로가 소주 업계 1위라는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과 부도 및 인수라는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었던 데는 적절한 PR이 큰 역할을 했을 것이라고 보았다. 이에 기업의 위기에 대응했던 PR, 소비자와의 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한 PR 등을 살펴보고 진로가 이제까지 진행해왔던 PR의 분석을 통해 현재 참이슬 점유율의 하락 등 가시적인 위기뿐만 아니라 진로그룹의 잠재적인 위기상황을 다루기 위한 PR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여기서 한걸음 나아가 진로가 믿음직한 기업으로써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역사가 긴 기업으로 전통성을 유지하면서도 잠재적인 고객, 젊은 계층에게도 혁신적이고 밝은 기업으로 인식될만한 PR 방법도 함께 제시한다.
- 참고문헌
-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 / 해냄출판사 / 손혜원
작은 회사는 전략이 달라야 산다 / 가림출판사 / 황문진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 국제 / 권영걸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 / 더난출판 / 노장오
한국 최고의 브랜드 / 흐름출판 / 김승범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위즈덤하우스 / 조원익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원앤원북스 / 여준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