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이션코리아(Imation Korea)의 독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독서 경영이란 무엇인가?
2. 기업 소개

Ⅱ. 본론
1. Organizing을 통해 본 이메이션 코리아의 기업구조와 흐름
2. 1996~IMF까지의 이메이션 코리아 환경 분석
3. 독서경영 도입 배경과 패러다임
4. 경영전략
5. 독서경영의 POLC
6. 독서경영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

Ⅲ. 결론
1.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독서 경영의 한계
2. 제안점

Ⅳ. 참고문헌
Ⅴ. 부록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는 갈수록 다변화 되고 있으며 그 변화의 사이클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이와 같은 무한 세계 경쟁 시대에서 여러 기업들은 새로운 경영 방법을 통해 생존하고 성장하고자 한다. 그래서 여러 가지 이름이 붙은 소위 ‘**경영’ 들이 등장하고 어떤 기업들은 그것을 발판 삼아 성공한다. 펀 경영을 하고 있는 사우스웨스트 항공사가 그러하고, 창조경영을 화두로 삼고 있는 삼성이 그러하며, 지식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포스코가 그러하다. 그러나 허울상일 뿐 그런 경영들에 유행처럼 휩쓸려 따라가고자 하여 성공하지 못하는 기업들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그런 여러 가지 경영 중에 하나를 잘 이행하고 있는 모범 기업을 선정하여 분석하고자 하여, 현재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독서 경영’을 선택하였고, 이를 잘하고 있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에 대해 분석을 할 것이다. 앞으로는 독서 경영의 정의와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에 대한 소개와 선정 이유를 밝히고 독서 경영 도입 배경에 대한 SWOT 분석과 패러다임적인 분석, 전략적 분석을 할 것이다. 그리고 POLC를 통한 의사 결정 과정도 확인 할 것이며 사례를 중심으로 결과에 대해 분석해 나갈 것이다.
자세한 기업 소개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우리의 조사 방법과 그에 따른 한계점이 존재함을 밝힌다. 자료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꺼려하는 경향이 심한 대기업보다 직접적인 연락이 용이한 소규모 기업이라는 점이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를 주제로 선정하는데 큰 이점으로 작용한 것은 사실이며 그런 이유로 기업의 생리상 바쁜 시기인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친절한 전화와 이메일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박희준.김용출.황현택. 2006. [독서경영] 위즈덤 하우스
고두현. 2006. [독서가 행복한 회사] 21세기 북스
이장우. 2000. [당신도 경영자가 될 수 있다] 한국능률협회
이장우. 2000. [미래경영 미래 CEO] 한국능률협회.
이장우. 2001.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더난출판사
진희정. 2006. [CEO, 책에서 길을 찾다] 비즈니스북스
김윤경. 2005. [서가에서 CEO를 만나다] 바움
김성회. 2006. [CEO의 습관] 페이퍼로드
박종현, 이보연. 2005. [지식의 힘] 삼진기획
제프리 페퍼. 박우순역. 2002. [왜 지식경영이 실패하는가?] 지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1) 스타벅스의 사명 2) 스타벅스의 미션3) 스타벅스의 경영방침4) 경영자 -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5)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의 경영철학 6) 복지사업7) 스타벅스의 성적표3.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Starbucks Coffee Korea Co., Ltd.)1) 기업 소개2)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3) 스타벅스 코리아의 연혁본 론1. 환경 분석1) 외부환경2) 한국 시장분석 3) 한국스타벅스의 경쟁사 분석 2. SWOT 분석3. STP 전략4. 4Ps +1P결 론스타벅스에 대한 평가참고문헌

  • [자기소개서 모음 25종] 합격자기소개서-기업별, 직종별 25종모음
  • 경영관리 분야에서는 지식과 경험이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독서를 통해 관련분야의 이해를 높이고 있습니다.3.우리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인지 기술하십시오.공익의 수호자, 동부한농학창시절, 한미 FTA 분석 보고서, 한국의 대외통상정책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세계화로 인한 한국 농촌의 피해가 심각한 상황임을 깨달았습니다. 식량안보, 농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 [국제경영] 3M 혁신경영과 국제화
  • Korea & 3M Sumitomo4.1 3M Korea한국 쓰리엠에 대해.한국 쓰리엠은 1977년 9월, 미국의 3M사와 두산그룹의 합작으로 설립되었다. 설립 당시부터 건실한 대한민국의 기업시민이 되고자 하는 장기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꾸준히 해 왔다. 꾸준한 투자와 그에 따른 성장으로 2002년 말에는 연매출 5,000억원을 넘어섰으며, 대외적으로도 상공의 날 기념 대통령상 수상(1995, 2002년)과 안전 경영대상 기술상을 수상하는 등 그 성장을 인정받기도 했다.

  • [글로벌경영] OTIS 엘리베이터 사례
  •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고도화라는 구체적인 실행과제를 실현하는 것이 필요하다. 승강기 산업이 2010년 세계 5위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품목 및 핵심부품개발, 국제공인 수준의 품질인증체제 구축, 부품공용화를 통한 제조원가절감, 제도개선을 통한 국내산업 경쟁력강화 전략을 구축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서론본론 Ⅰ. ABOUT OTISⅡ. OTIS Elevator KOREAⅢ. OTIS KOREA 경영전략Ⅳ. OTIS 와 LG산전의 통합Ⅴ. 오티스 성공사례 및 기사 결론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초까지 도입해 경영 혁신을 이룬다는 복안이다.아울러 대한항공은 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화물합작항공사인 그랜드 스타와 저가항공사 에어코리아 등을 상반기 내에 출범시킬 예정이라고 한다.대한항공은 기존 고품격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에어코리아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사로 성장시켜 나가고, 그랜드스타 운영과 화물터미널 건설로 중국 물류수송 사업을 위한 거점을 확보해 국제항공화물 세계 1위 자리를 지켜나갈 방침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