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토로라 vs 애니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삼성 애니콜과 모토로라 소개
2. 휴대폰 시장 현황 분석
3. 마케팅 분석
4. 중국 시장에서의 삼성과 모토로라
5.애니콜을 통해본 글로벌 아웃소싱.
6. 사회 공헌 활동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현재 우리는 글로벌시대를 살아가고 있으며 지식경영을 토대로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의 움직임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휴대폰 산업과 모바일 산업은 치열하게 성장 해가고 있다. 또한 휴대폰은 현대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며 최근에는 모바일 사회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형성하며 발전해 나가고 있다.
즉 현재의 휴대전화는 인터넷에 이동성을 추가함으로써 지식경영환경에 발맞추어 나가고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풍부하게 만들고 있는데 2007년 1사분기 세계시장에서 휴대폰 사업의 점유율은 노키아가 계속해서 36%의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다. 모토로라의 시장 점유율은 전분기 22.4%에서 17.9%로 크게 떨어졌으며 $260mn을 기록하면서 혹독한 2007년 1사분기를 보냈다. 이에 반해 삼성전자는 1사분기 시장 점유율이 3%가량 상승한 13.8%를 기록하였다.
우리는 세계시장에서 이 두 기업이 비슷한 시장 점유율을 지니고 있고, 또한 선두주자가아니라는 점에 착안하여 삼성의 애니콜과 모토로라의 경영을 분석하고 앞으로 세계시장을 이끌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이 두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특히 중국이 WTO에 가입, 세계경제 속으로 파고들고 있는 현 국제 정세에 맞추어 중국시장에서의 두기업의 전략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고자한다.
참고문헌
삼성 전자 http://www.sec.co.kr
모토로라 http://www.mymotorola.co.kr/
통계청 www.nso.go.kr
전자신문 홈페이지 etimesi.com
전국 경제인 연합회 www.fki.or.kr
오마이뉴스 www.ohmynews.com
한국 경영자 총협회 www.kef.or.kr
국민일보 홈페이지 www.kukminilbo.co.kr
한국산업인력공단 www.hrdkorea.or.kr
전자 정보 센터
엠파스 www.empas.com
http://203.253.128.6:8088/servlet/eic.wism.EICWeb?Command=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Nokia)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애니콜은 유럽 언론에서 휴대폰의 벤츠라는 찬사를 받았고, 카르티에 프라다, 루이비통 등 명품과 같은 반열로 평가받았다.5. 향후전망1) 원가절감 능력의 향상강점인 생산기술력을 더욱 개선하고 설계최적화 및 핵심부품의 자체 개발 등을 통해 원가절감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할 것이다.2) 부품 조달 프로세스의 개선제품군을 다양화하되, 부품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기반확보가 필요하다3)

  • [국제경영] 삼성과 노키아 비교분석
  • 국제 표준에 대한 개방과 함께 더 거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 기회로 소비자들은 다양한 핸드폰을 선택할 권리가 생겼다. 아마 독점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콜과 LG 싸이언은 외국기업의 국내시장 진출로 당장 큰 손해가 나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조금씩 국내 고객들에게 신경 쓰지 못한다면 결국은 외국산 핸드폰에게 1위 자리를 내주게 될 것이다Ⅸ. 자료출처www.naver.com/www.google.co.kr/ www.heise.de/http://www.kotra.or.kr/www.o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경영 사례 분석.】21C를 맞아 세계화 시대에 도래한 지금 세계 각 국의 기업들은 국내 활동만을 통해서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기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내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해외로의 진입 방법을 고도화하며 진출 제품을 다각화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국제경영 활동은 기본적으로 국내 시장이 존재하지 않거나 목표로 하는 기업성장과 이익을 뒷받침할 만큼 충분히 크지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비교하면 요즘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속도나 품질은 상상 이상이다. 사람들의 요구도 고급화되었다. 시간이 갈수록 세련된 형태의 만족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더 나은 것을 장식적 방법으로 즐기는 만족 말이다. 사람들은 즐거움을 얻기 위해 삶에 대해, 모든 것들에 대해 보다 단순하게 접근하고 싶어 한다. 이제 명품은 누구에게나 허락되었다. 명품은 이데올로기이자 선택의 문제가 된 것이다.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던 대한민국이라는 제품이 이제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