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이리버와 아이팟 선택 비교 배경
2-1. 아이리버의 세계 시장 현황
3-1.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 활동
3-2. 아이팟의 국제마케팅 활동
4-1. 아이리버의 해외시장 진출
4-2. 아이팟의 해외시장 진출
5-1. 아이리버의 연구개발(R&D) 및 사업방향
6-1. 아이리버의 아웃소싱(Outsourcing)
6-2. 아이팟의 아웃소싱(Outsourcing)
7-1. 아이리버의 서비스 전략
7-2. 아이팟의 서비스 전략
8-1.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인적자원관리
8-2. 아이리버의 인적자원관리
8-3. 아이팟의 인적자원관리
9.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사회공헌활동
본문내용
1. 아이리버와 아이팟 선택 비교 배경
미국 시장에 제너럴 일렉트릭(GE)이 있다면, 한국에는 삼성전자가 있고, 일본에 DOYOTA가 있다면 한국에 태백산맥의 등줄기를 달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있다. 이제는 한국 기업들도 세계시장을 상대로 영업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MP3 시장에는 어떤 기업이 우위를 점하고 있을까? 애플의 아이팟 모델은 이미 세계시장에서 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누적매출 1000만개를 돌파했고, 1년 만에 주식가치가 250퍼센트 증가한 기업이 되었다. 하지만 그의 아성을 깨는 한국 굴지의 기업이 있었으니, 이는 I-river라는 모델로 MP3 세계시장 선점에 나선 신흥기업, 한국의 레인콤이다.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개발 업체로 출발하여 최근 연 매출 500억에 이르기 까지 그 동안 아이리버는 국내 벤처기업도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약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훌륭한 모델이 되어왔다. 그리하여 오늘날 아이리버는 애플의 아이팟 과 더불어 세계 MP3 시장을 주름잡는 양대 산맥이 되어왔다.
이 두 회사는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만큼 공통점이 참 많다. 제품 자체적인 면에서는 주력상품이 플래시 형과 하드디스크 형으로 다소 다른 점이 있지만 제품 자체적 요소를 제외한 판매망 구축, 아웃소싱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슷한 진로를 걸으며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이 두 엠피쓰리 업체를 비교, 평가하여 이들이 각각 어떤 길을 걷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 전망과, 그리고 MP3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비교해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사례] mp3 `IRiver(아이리버)와 I-Pod(아이팟)`의 성공요인분석
  • M.I.S Team Project“I-River와 I-Pod”의 성공요인 분석 차 례 1. 도입부2. I-river 성공, 성장사례 (1) 설문조사 ① 한국MP3 Player시장조사 ② 아이리버에 관한 설문조사 - 현재 아이리버 사용자 ③ 아이리버에 관한 설문조사 - 타사제품 사용자 ④ 한국시장에서 아이팟에 대한 인지도 조사(2) 아이리버 마케팅 담당자와의 이메일 인터뷰3. I-Pod의 획기적인 성공도약(1)아이팟의 성공현황 및 제품 소개 ① iPod의 특징 (2) I-Pod의 도전(3) 아이팟미니 런칭의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주)레인콤의 기업 경영 전략 연구- The Study of Reigncoms strategic management -§ 국 문 초 록 §현재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하드디스크 타입은 미국 애플 ‘아이팟’이 1 위이고, 플래시 메모리 타입은 레인콤 ‘아이리버’가 선두이다. 레인콤 ‘아이리버’는 출시 6 개월 만에 미국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했다. 레인콤은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국내시장의 약 52%, 세계시장의 약 18%를 점유하고 있다. 대기업도 하기 힘든 국내중소기업 레

  • [국제경영사례](주)레인콤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 경영자는 절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왜 탄생하게 되었을까? 탄생 이전에 어떠한 목표와 목적을 가졌을까? 이런 점에서 레인콤 설립 당시 상황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아이리버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하는 출발점이라 하겠다.레인콤이 본격적으로 첫발을 내딛던 2000년, 휴대용 음악 재생기 시장에는 워크맨과 CD 플레이어로 동종 분야에서 최고 주가를 올리던 소니와, 그에 편승한 십여 개의 일본계열 전자회사 등이 세계 시장을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비교해서 낮은 것은 삼성전자가 스스로 해결해야 할 숙제로 꼽힌다. 다만 최근 들어 삼성전자의 상승세가 두드러져 애플과의 격차를 점점 줄여 나가고 있다. 391990년대와 2000년대에 삼성전자와 소니는 경쟁과 협력의 관계였다. 삼성전자는 소니를 벤치마킹하면서 소니의 창의성을 쫓아가는 형국이었다. 소니의 창조성은 애플 최고경영자(CEO)였던 스티브 잡스도 인정했던 IT 산업의 선도적인 기업이었다. 소니는 ‘워크맨’을 출시하면서 음악 시장의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발표 목적(1) 국제마케팅의 의의 및 특징2.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3.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4.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