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마케팅] 서비스 산업에서의 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제 2 장 본 론
제 1 절 그린마케팅의 개념 및 등장 배경
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구조 및 필요성
제 3 절 서비스 산업에서 그린마케팅


제 3 장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대표적인 그린마케팅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유한 킴벌리의 이 문구는 우리가 그린 마케팅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좋은 예이다. 그린마케팅은 고도 사업 산업화 시대의 도래,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에 따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공해로 인한 여러 가지 환경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환경보존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 활동으로서 소비자를 보다 넓은 차원에서 인식하여 ‘인간의 삶의 질 향상’을 중심으로 접근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기업은 그린마케팅 이념을 바탕으로 실천적이고 사회적인 마케팅 활동의 방향으로 경영패러다임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이에 서비스 산업에서도 점차적으로 그린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다. 이를 연구해보자.

제 1 절 연구의 목적

기원전부터 19세기까지는 판매하는 측과 구매하는 측의 1대 1 거래로서 이른바, 인디비쥬얼 마케팅 시대였으나 20세기에 들어와서는 마케팅환경이 급변하게 되었고 특히 1930년대 이후 포드의 대량생산 방식이 태어나 매스 마케팅 시대로 접어들게 되었다. 이의 장단점 또한 많아서 오늘날까지 계속 개선 발전되어 나오고 있으나 이후의 급속한 경제발전은 인간에게 여가시간의 증대와 경제적 안정을 안겨준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참고문헌
Ⅰ. 국내문헌
1. 고순만 외, 환경친화형 리조트를 위한 그린마케팅 방안
2. 김영규, 그린 투어리즘의 마케팅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3. 박오성, 호텔 그린 마케팅, KSI 한국학술정보㈜
4. 여훈구, 그린마케팅, 안그라픽스, 1997
5. 윤영보 외, 관광업에서의 그린 마케팅에 관한 연구
6. 윤훈현, 그린마아케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설문조사 [신라호텔]
  • 관광공사 등이 참여한다. 이처럼 녹색성장, 녹색관광이 강조되는 녹색시대를 살아가는 오늘날에 있어 호텔이 친환경적인 활동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기사이다.참고문헌1. 문 헌조문수 교수님, 호텔식음료관리론2. 논 문박광선(2009), 제주신라호텔과 제주롯데호텔 비교분석, 삼성경제연구소이한림(2007), 한국 특급호텔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배성복(2006), 그린마케팅사례, 삼성경제연구소3. 인 터 넷조문수 교수님 홈페이지

  • [경제발전]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 마케팅 연구 안남수 외)문화광광부 산출 국내 스포츠산업 규모는 2007년 기준으로 국내총생산의 2.58%인 23조 2,698억원. 미국은 약 305조원으로 자동차산업의 2배 영상산업의 7배에 달하고 있다. 구 분한국(2007년)미국(2005년)일본(2008년)GDP901조2천억원12조4,872달러4조4,530달러스포츠산업23조2,698억원2,130억달러1,135억달러GDP대비 스포츠산업비율2.58%1.71%2.54%비 고레저스포츠 제외출처 : 2008년 체육백서1.3.스포츠 산업의 경제적 특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과 비중이 커지고 있으며, 또한 전세계적으로도 서비스 산업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가처분 소득의 증가, 여가 시간의 증대, 생활 양식의 변화등으로 인해 관광과 여가에 대한 욕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고 특히, 관광산업에 있어서 호텔은 그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실정이다. 생활수준의 향상, 기호와 취미의 다양화등으로 인해 고객의 욕구는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원하게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산업의 동향 속에서 소비자 이용행태, 시설계획 및 마케팅 활동 분석을 통해 국내 스키리조트 시장의 이해를 얻어 그 속에서 호텔 관광 분야에 접목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보고 또 반대로 실패 사례를 통한 극복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표 출처: 전미영, 2007. 스키리조트 비수기 대책에 관한 탐색적 연구스키리조트 소개정의스키 리조트= 스키장(게렌데: 적당하게 기복이 있는 스키 연습장과 리프트가 정비되어있는 기본적인 형태) + 장기체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 서비스들이 탄생했다. 그 중 클럽메드의 슬로건인‘편안한 휴식을 추구하는 여행(무엇이든 할 자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로 고객들의 여행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세계 최대의 리조트가 어떠한 서비스전략을 사용하여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클럽메드가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존의 꽉 짜여진 틀 속에서 시간에 쫓기듯이 관광하던 패턴에 과감히 반기를 들고 ‘무엇이든 할 자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라는 슬로건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