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산] 현대자동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연혁
(2) 재무분석
(3) 통계분석
(4) 수요예측
(5) 신제품 소개
(6) 시장상황
(7) 발전방안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자동차는 1967년 협소한 국내 자동차시장에 후발주자기업으로 출발하였음. 그 후 불과 30여년 만에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생산대수 기준 세계 13위에 오르는 거대한 자동차회사로 성장하였음. 현대자동차가 설립된 지 30년 후인 1990년대 중반 국내 자동차산업은 현대자동차, 대우자동차, 기아자동차의 3대 메이커가 이끄는 시대였음. 그러나 1997년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새로운 경쟁구도가 형성되었음. 2000년에 프랑스의 르노그룹이 삼성자동차를 인수하였고 2002년에는 GM이 대우자동차를 인수하였음. 또 워크아웃상태였던 쌍용자동차는 중국 상하이자동차 그룹에 인수되었음. 현대자동차는 1998년 기아자동차를 인수한 이후 품질을 최우선하는 품질경영정책과 해외 현지 생산 공장의 건설을 통해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였음. 2000년이 넘어서면서 현대자동차는 과거의 저가자동차를 만드는 기업에서 고급자동차를 만드는 기업으로의 이미지 변신을 꾀하게 됨. 상대적으로 취약하다는 평가를 받은 품질 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가 나타났음.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는 2005년에 세계 7위의 자동차회사로 성장하였음. 최근 들어 높은 품질과 함께 비약적인 성장으로 세계 자동차산업에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으며, 2010년까지 세계 5대 자동차회사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음.
- 참고문헌
-
장영광(2001). 경영분석. 貿易經營社
임완순(2000). 경영분석. 大旺社
우춘식(1998). 경영분석. 삼영사
김인수(2007). 거시조직이론. 무역경영사
장동학(2001). 경제가 쉽다 경제기사가 즐겁다. 무한
박해용(2001). 경제학 기초의 이해. 경영과 회계
중앙일보(http://www.joins.com)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증권선물거래소 전자공시시스템(http://kind.kse.or.kr)
한국은행(http://www.bok.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
현대자동차(http://www.hyundai-moto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