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스포츠 스폰서쉽 통한 광고효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Ⅱ. 본론
1. 스폰서쉽의 정의
2. 스포츠 스폰서쉽의 목표
3. 스폰서쉽의 평가 방법
4. 스폰서쉽을 통한 광고의 목적
5. 스폰서쉽을 통한 광고효과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사회가 발달하고 복잡해지면서 수많은 갈등과 긴장을 해소하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스포츠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직접 체험하고, 땀흘리며 즐기던 스포츠가 20세기 후반 TV, 신문, 라디오 등의 급속한 발전으로 현장에서도 보기 어려운 장면들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자신이 직접 경기를 하는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스포츠 인구는 점차 증가하였고, 기업은 스포츠를 상품으로 생각하게 되었으며, 스포츠팬들은 기업의 소비자로 인식하게된 것이다.
기업과 스포츠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매개체 중 스폰서쉽은 제품판매 뿐만 아니라 기업의 지명도, 이미지 등을 높여줄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여겨지고 있으며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현실적으로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자신들의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광고, 홍보활동과 같은 일반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기업의 호의적인 이미지를 가지도록 노력해왔고, 또한 기업에 대한 일반대중의 호의적인 이미지는 그 기업의 제품구매와 직결되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기존의 광고나 홍보, 판촉활동 등은 복잡해져 가는
참고문헌
김용만. (1998). 월드컵축구대표팀 스폰서쉽이 스폰서인지도 및 상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 행정ㆍ경영학회지, 3(1), 14-30.
박현종. (1996). 스포츠 스폰서쉽과 스포츠 광고의 효과에 관한 장기 연구, 광고연구, 가을, 225-253.
중앙일보(1997, 11, 27). 막대한 광고효과에 세계 기업들 '눈독'
월간 스포츠비즈니스. (1998. 11). 스폰서쉽 효과측정.
최용석. (1999). 자동차경주 스폰서쉽의 내용 및 광고형태 연구, 석사학위 미간행 논문.
한국경제신문. (1997. 4. 12). 국내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참여 동기.
MBC(1997. 9. 28). 시사매거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효과적 대응을 위해 인사, 환경, IR 등의 관련 부서와 협업하여 대외 요청 사항에 부합할 수 있도록 대응하였습니다. 또한 CSR 이슈에 대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및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 공개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Stakeholder Engagement투명, 정직, 적시삼성전자는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 및 문제제기에 경청하고, 이슈 대응 현황 등에 대해서는 투명하고, 신속하게 알리는 것을 소통의 원칙으로 삼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지사장 직무평가제도◦지사장의 잦은 인사 이동◦현지 관리자의 자율성 미비◦다단계 결제 시스템기회(Opportunity)위협(Threat)◦유통경로의 다양화◦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확대◦스포츠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음료시장의 확대◦경쟁업체의 경쟁상

  • [체육교육과] [A+] 스포츠마케팅 특강 자료 PPT
  •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데 목표를 둔 활동의 총합이다. 스포츠 마케팅은 크게 스포츠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 ‘스포츠의 마케팅 (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 촉진을 통하여 다른 소비재 혹은 산업재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Marketing through Sports)’으로 구분할 수 있다” (Mullin, Hardy & Sutton, 2000, p.9)스포츠 마케팅 관리 모델상황분석목표설정표적시장 선정

  • 휠라 코리아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매체 광고비로만 소진될 수 있는 비용을 스포츠 스폰서쉽을 통한 간접적인 선전에 투자하는 것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부합 → 휠라가 디자인한 제품이 생명력을 얻게 됨. 돈으로 환산하기 힘들 만큼의 Image-up 효과, 브랜드 파워 강화.- 필라 코리아는 글로벌 필라의 모기업으로 특히 미국과 중국에서 성장성이 기대된다.- 우려 요인이었던 재무적 안정성도 크게 높아지는 추세Threat- 필라 코리아가 아닌 병행수입업체를 통해 들어오는

  • 2주 스포츠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소비방법에 따른 마케팅 효과
  • 스포츠 마케터는 소비자의 행위뿐 아니라 심리를 이해할 때 보다 정확하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관여도와 충성도 분석이 요구되는 것이다. 물론, 관여도나 충성도와 같이 소비자의 심리를 측정하여 시장세분화에 적용하려면 측정이 용이한 인구통계변수와의 관계를 파악하여 실제로 전략수립에 활용할 수 있어야겠다. 관여도와 충성도 프로파일에 따라 소비자들을 세분하고, 표적고객을 선정하고 이들의 특징이 파악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