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DR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DRM 이란?
Ⅱ. DRM 기술
1. 구성요소 2. 기술적 모델
3. 기술적 특성 4. 핵심기술
Ⅲ. DRM 적용
1. 적용 가능한 분야 2. 실제 적용
Ⅳ. Challenge
Ⅴ. 결론
본문내용
우리가 거의 매일 이용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는 복제 및 유통이 매우 쉽다. 콘텐츠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아무런 제재 없이 쉽게 유통되고 있다.

콘텐츠는 엄연히 창작물이므로 당연히 보호 받아야 한다. 지금과 같은 불법 유통이 이어진다면 콘텐츠 사업은 계속 위축되고 이는 디지털 산업 전체에도 악영향을 끼칠 것이다. 이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보호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DRM 기술이다.

이처럼 건전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육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저작권 보호기술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 4) 음반시장과의 협력 : 미국에서는 어느 정도 파일의 유료화가 정착되어 있다. 하지만 아직 제대로 해결되지 못한 부분은 이러한 유료화를 통해서 습득한 정보의 공유화방지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을 DRM(유료로 받은 음악들의 공유화 방지기술)이라고 하며, 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아이리버가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잇점을 이용하여 일반 음반시장과의 협력을 통해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면 더 많은 이익을 남길 수 있게 될 것이다.

  • 교보문고 e-book 마케팅 전략
  • 펼친다면 e-book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7. 자료 출처☆.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통계청홈페이지(www.kosis.kr)☆. KT경제경영연구소(www.digieco.org)☆. 교보문고 홈페이지(www.e-book.kyobobook.co.kr)☆.『e-book 산업 현황조사리포트』 - 와이즈인포☆.『글로벌 전자책(e-book) 시장실태와 관련산업동향』- 데이코산업연구소☆.『전자책빅뱅』- 이담북스☆.『전자책의 충격』- 커뮤니케이션북스☆.『디지털 혁명, 전자책』- 도서출판 이채

  • RFID,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 재무, 마케팅 등에 대해서는 부족한 편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벤처기업의 중심 핵심역량인 기술도 중요하지만 관리를 통한 사내기반도 다져야함.SWOT분석강점- 핵심기술의 실용신안, 특허 보유확장형 RFID태그의 실용신안과 특허의 보유로 인하여 신제품 개발이 용이하며 특히 U-CLASS제품의 경우에는 단일시장의 석권까지 노려볼만 함 - 기술력이 확실한 중소기업의 이미지가 강함약점- 제품군 구색의 부족현재 인사이드 알에프가 상품

  • 태블릿 pc의 이해 - 태블릿pc(스마트패드)의 특징과 장점, 활용 분야 및 의미 분석, 태블릿pc 시장 전망과 개선과제 고찰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0.5.31강신규, 국내외 태블릿 PC 시장의 동향과 시사점, 전파방송통신저널, 2010.10정경찬 홍상균 문형돈, 태블릿PC 등장과 대응방향,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1.3.17장성원, 태블릿 PC의 충격과 미디어의 변화, 삼성경제연구소, 2010.10.20정지훈, 애플 아이패드는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 KT Digieco, 2010.3조연아 정영조 최윤정, iPad가 가져오는 변화와 의미,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4김영건, 아이패드가 모바일 세상에 던지는 의미, LG Busines

  • [경영정보시스템, mis] DRM
  • 경영정보론 시간에 Harvard Business Online을 통해서 보고서를 구입해야 했다. 정상적으로 구입을 했다면 6.5 달러를 주고 구입하고 다운로드 받은 컴퓨터에서만 열어 볼 수 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은 검색엔진인 google에서 검색하여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구입한 이들이 더욱 어처구니가 없는 것은 인터넷을 통한 복사본에는 원본에는 볼 수도 없었던 ‘DO NOT COPY’ 문구까지 배경에 깔려 있던 것이다.이처럼 우리가 거의 매일 이용하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