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재팬 일본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진로재팬이란?


Ⅱ. 일본 주류 시장 분석
1. 일본시장 환경요인
2. 일본 진출 개요 및 배경

Ⅲ. 성공전략
1. S.T.P
2. 4P
3. S.W.O.T

Ⅳ. 향후 전망과 방향

본문내용
진로재팬 진출현황

79년 진출시작/ 86년 동경사무소 개설
88년 현지법인으로 전환(진로 재팬) :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93년 ~ 96년 93년 8위/ 94년 6위/ 95년 4위(업체로 5위) / 96년 2위
98년 86개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 차지(364만상자 판매)
99년 ~ 2001년 99년, 00년, 01년 1위 (일본시장 4년 연속 1위)
2000년 직판체제 전환
2004년 일본시장 7년 연속 1위
2005년 세계 증류주 시장 5년 연속 판매량 1위
일본의 주류 시장특성

- 국민 1인당 일인당 주류 소비량: 일본 81L > 한국 57L

- 맥주 > 청주 > 소주 > 위스키 > 와인
⇒소주는 일본 선호도 3위로 수요도 많고 시장잠재력도 큼

- 소주의 맛과 향취 그 자체에 매력을 느끼는
소주의 순수한 맛을 선을 선호하고 가벼운 술을 선호함
소주에 얼음 물(미즈와리)이나 뜨거운 물(오유와리)을
붓고 매싱 같은 것을 띄워 마시는 것이 일반적임

⇒ 소주를 다른 음료와 칵테일해서 마시는 습성

.
.
.
현재 진로는…
진로는 우선 커가는 중국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에 별도법인을 설립일본 내 자회사 진로재팬을 매각하지 않고 오히려 영업력을 강화향후 모든 신제품 프로젝트에 국내와 해외시장을 함께 고려해 추진
⇒ 한마디로 제품 구상단계에서부터 글로벌화를 전제로 하겠다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전략 모델< 본 론 >Ⅱ. 사례 연구 -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성공. 61. 회사 소개 61.1 (주)진로 연혁1.2 진로 재팬 연혁2. 일본진출 개요 배경. 73. 시장환경 분석. 83.1 문화적 환경3.2 경제적 환경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04.1 제품전략4.2 가격전략4.3 촉진전략 4.4 유통전략4.5 신문기사5. 경영성과분석 146.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일본시장 진출 현황과 연도별 판매량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7. 운과 기회 이용Ⅷ.향후 진로의 전략1.젊은 층에게 어필

  • 진로소주 해외진출사례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선정이유Ⅱ. 회사소개Ⅲ.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Ⅳ. 시장 환경 분석Ⅴ. SWOT 분석Ⅵ.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전략)Ⅶ. 경쟁사 분석Ⅷ.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Ⅹ. 중국시장에의 도전Ⅺ. 진로의 미래Ⅻ. 발전 방향참고문헌Ⅰ. 선정이유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 진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특히 세계 8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는 진로는 국내 시장에서 30년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진로로 하여금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도록 하였다.(2) 일본 시장 특징 1) 주류수요동향일본은 2000년대에 들어 인구증가 정체와 노령화로 인해 주류 소비량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2008년 일본에서는 총 909민 2천kℓ의 주류가 판매되었는데 이는 2007년에 비해 1.8% 감소한 수치이며, 2000년에 비해서는 10% 가량 감소하였다. 일본의 주류 판매는 1990년대 중반부터 2001년까지 1000만kℓ 이상 판매되는 호황을 누린 이후 현재까지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는 중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경영프리챌의 비윤리적 사건‘프리챌 전제완 사장’ 가장납입 영장 방침  한국일보 2002-12-04 18:04  Ⅲ. 최신경영기법 ②(1) 인수합병Ⅲ. 최신경영기법 ③1.인수합병IMF체제 이후 고비용,저효율의 구조를 바꾸기 위한 기업구조조정 수단의 방법2. 인터넷 포탈업계의 인수합병대표적 사례NHN, SK커뮤니케이션즈, KTH원인: 싸이월드의 합병 성공이 도화선(2) 싸이월드의 합병 배경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를 통한 네이트닷컴 성장계획싸이월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