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재팬 일본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진로재팬이란?
Ⅱ. 일본 주류 시장 분석
1. 일본시장 환경요인
2. 일본 진출 개요 및 배경
Ⅲ. 성공전략
1. S.T.P
2. 4P
3. S.W.O.T
Ⅳ. 향후 전망과 방향
- 본문내용
-
진로재팬 진출현황
79년 진출시작/ 86년 동경사무소 개설
88년 현지법인으로 전환(진로 재팬) :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93년 ~ 96년 93년 8위/ 94년 6위/ 95년 4위(업체로 5위) / 96년 2위
98년 86개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 차지(364만상자 판매)
99년 ~ 2001년 99년, 00년, 01년 1위 (일본시장 4년 연속 1위)
2000년 직판체제 전환
2004년 일본시장 7년 연속 1위
2005년 세계 증류주 시장 5년 연속 판매량 1위
일본의 주류 시장특성
- 국민 1인당 일인당 주류 소비량: 일본 81L > 한국 57L
- 맥주 > 청주 > 소주 > 위스키 > 와인
⇒소주는 일본 선호도 3위로 수요도 많고 시장잠재력도 큼
- 소주의 맛과 향취 그 자체에 매력을 느끼는
소주의 순수한 맛을 선을 선호하고 가벼운 술을 선호함
소주에 얼음 물(미즈와리)이나 뜨거운 물(오유와리)을
붓고 매싱 같은 것을 띄워 마시는 것이 일반적임
⇒ 소주를 다른 음료와 칵테일해서 마시는 습성
.
.
.
현재 진로는…
진로는 우선 커가는 중국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에 별도법인을 설립일본 내 자회사 진로재팬을 매각하지 않고 오히려 영업력을 강화향후 모든 신제품 프로젝트에 국내와 해외시장을 함께 고려해 추진
⇒ 한마디로 제품 구상단계에서부터 글로벌화를 전제로 하겠다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