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맥심 라떼디토의 성공적인 커피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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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분석

1.전체 시장 분석
2.자사 분석
3.경쟁사 분석

광고 전략 방향 설정

1.소비자&타켓 분석
2.광고 목표 설정
3.포지셔닝

광고 표현 전략 수립

1.Creative 전략
2.TV시안
본문내용
전체 시장 분석

동서식품은 커피믹스시장에서 75%, 인스턴트 커피시장에서 70%의 점유율 확보
고객 충성도가 높은 커피 시장에서 꾸준히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인스턴트 커피에서 원두커피로 커피 소비가 고급화되는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롯데 관계자

“커피 자체가 하나의 문화를 소비하는 것으로 간주되면서 고급 원두 커피 시장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확대될 것” -갤러리아 관계자

웰빙 경향과 문화적 소비 트렌드에 따라
향후 고급 커피시장의 성장은 계속될 전망이다.

동서 식품의 대표 주자 Maxim

냉동건조 공법 (Freeze Dried) 으로 제조된
대한민국 최초의 인스턴트 커피
1980년 출시 후 23년간 막강한 점유율로
수위 브랜드의 지위를 지켜왔으며,
“가슴이 따뜻한 사람과 만나고 싶다” 로 부터 시작해서
“사랑의 향기는 영원하다”로 이어져 온,
따뜻하고 인간적이며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는 한국적인 광고

맥심 이전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의 대명사였던 같은 동서식품의 맥스웰하우스와 시장을 구분해 선의의 경쟁을 해옴

대한민국 커피의 대명사로 자리잡고 있는 맥심은
명실공히 성공적인 장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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