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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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T&G 선정동기
2) 배경
3) 4P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SWOT 분석
5) 시장세분화/표적화/포지셔닝 : STP 분석
6) 경쟁사분석
7) 성과분석
8) 향후 사업 방향 & 전략 제안
본문내용
KT&G 선정동기


• 명확한 기업 이미지
2002년 말 이미지 개선 목적
한국담배인삼공사 → KTNG
담배판매를 통해 이윤을 창출하는 좋지 않은 회사이미지


젊은이의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책임 있는 기업 이미지

• 광고의 독창성
판매 상품 특성상 직접적인 제품 광고 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창적인 이미지 광고

기업사명
“글로벌 초우량 기업의 빛나는 미래,
KT&G가 만들어 갑니다”
경영이념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
기업비전
-기업가치와 구성원 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초 우량기업으로 도약
신규사명 의미(Korea Tomorrow & Global )
-한국의 미래 그리고 세계화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 기업이 되겠다는 KT&G의 비전과 도전의식을 의미

CEO : 곽영균 대표이사 사장
2002년 민영화 기업으로 전환
2005년 11월에 직업능력개발 최우수기업선정
2006년 2월 한국윤리경영 종합대상 수상
11월 수출 3억 불탑 수상
매출 22,627억원, 자산 36,684억원, 순이익 6,497억원
중장기 목표 : 2010년 담배사업 매출 3조 1,500억원,
영업이익 9,700억원 달성

민영화 이후 기업 이미지를 계속 제고시켜
성공적인 경영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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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썻습니다 ~ 감사합니다
  • pbm0***
    (2010.10.31 19: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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