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한국 야쿠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 Environment Analysis

3. SWOT, STP, Marketing mix, 고객관리
4.결론 - A Strategy Proposal For "한국 야쿠르트"

5. Q&A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1 한국 야쿠르트 회사 개요

우리나라 발효유 산업을 이끌어
온야쿠르트는 발효유와 우유를
비롯하여 라면과 스낵,조미식품
그리고 음료와 샘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제품개발을 이루
고 있다. 기업 역시 사회구성원
일부라는 자각에 기초하여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으며 건강한
사회,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창업정신에 기초하고
있다.


○발효유/우유
액상발효유 -야쿠르트, 야쿠르트 에이스 400, 야쿠르트 400, 뿌요, 쿠퍼스
호상발효유 -보네떼 쿽, 슈퍼 100
농후발효유 -윌, 메치니코프 라이프
우유 -청정농장 깨끗한 우유, 라이브 검은콩 우유, 딸기과즙우유, 마일드 ○채소쥬스
350밸런스 하루야채,
○라면
장라면, 팔도 비빔면, 일품 해물라면, 물비빔면, 맵시면, 녹차클로렐라면, 크림 스파게티,왕뚜껑컵, 도시락, 김치왕뚜껑, 비빔면컵, 팔도 함흥 비빔냉면○음료
레드자몽 C.C, 호박가득 식혜, 비락식혜 1.8L, 비락식혜, 녹차두유, 제주감귤, 산타페, 아미노센스, 비락수정과
○샘물
샘물나라

1)음료시장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소비심리위축에도 불구하고 음료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2005년 음료시장 매출규모는 하반기에 12%성장한 1조 6,000억원대를 기록

2)발효유시장
2005년 발효유 시장은 전년보다 9%늘어난 3400억원의 규모
한국 야쿠르트는 윌의 강세의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43%정도의 점유율 차지

3)현재 경쟁상황
위(胃)보호 기능을 내세운 기능성발효유시장에서 한국 야쿠르트의 지속성장
판매액은 모두 725억6천만원에 달했으며 2천억원대의 실적
윌에 자극받아 관련시장에 뛰어든 남양유업,매일유업
남양유업의 신제품은 일 평균 판매량이 윌의 1/10수준

참고문헌
한국 야쿠르트 http://www.yakult.co.kr/
한국 경제신문 2005-07-28
경향신문 2006-1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장수제품조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과 경영분석
  • 한국야쿠르트는 일본의 자본을 끌어드리는데 성공했다. 당시 일본하고는 5.16 이후에 국교정상화로 관계가 호전되고 있었으나 워낙 낙후된 우리나라 경제여건으로 일본 사람들이 합작투자를 하는 것을 꺼리는 시기였기에 외자유치를 했다는 것은 굉장히 놀라운 사건이었다. 또한 낙농업 진흥을 위한 정권의 도움으로 서독으로부터 차관을 들여와 제 1호로 한독목장을 평택에 설립까지 하였다.2. 연혁(1) 1969 ~ 1978년 : 창립 및 유산균 전문업체로의 기

  • 한국야쿠르트 f&b유통부문 영업관리 지원자 자기소개서샘플
  •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현장에서 직면한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입니다.4. 입사 후 포부에 대하여 1,000자 이내로 말씀해 주십시오. “한국야쿠르트의 미래는 저의 미래입니다.”옛 격언에‘첫 단추가 중요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첫 직장이 그 사람의 인생을 좌우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직장선택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이에 저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고민한 끝에 한국야쿠르트

  • [국제재무관리] 한국야쿠르트와 세스코의 중국진출 사례
  • 한국 모 회사의 정수기관리사 호칭인 ’코디’와 같이 동사도 ‘캉스’를 고유명사화)초기 판매 시 중국의 맞벌이 가정이 많고, 외부인에 대해 비교적 경계적인 중국인들의 특성상 외부인의 방문을 꺼려 야쿠르트 판매에 어려움이 클 거라 예상했으나 실제로는 중국의 외국선진문화나 제품의 흡수성이 강하였고, 더욱이 시간이 지나면서 브랜드 신뢰도가 형성된 후에는 유통이 빠르게 진행되어 새로운 방식의 유통채널을 확립하게 되었다.중국에서

  • 한국 야쿠르트의 CSR
  • 관리 기능사 2급산업 안전기사 2급전기 기사 2급전기 기능사 2급위험물 기능사 2급냉동기계 기능사 1,   2급소방설비기사 2급 111112113213221합계10명22명-한국야쿠르트는 환경관리인원을 법정인원의 거의 두 배 가량으로 운영.품질 관리-무결점 제품 생산 -안정성 연구 센터의 검정을 통한 안정성 검증 -미국, 유럽 식품 관련법, 국제식품 규격(CODEX)을 통한 재료 선정 -Recall system    -이상제품의 즉각 회수 및 조치    -유통기한, 변

  • [서비스경영론] 한국야쿠르트 사례
  • 야쿠르트 아줌마들이 소비자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제품 효능을 설명하고 설득 한 덕분에 불황을 극복하면서 엄청난 판매액을 기록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한국야쿠르트의 지난해 매출액 9800억 원 가운데 야쿠르트 아줌마들이 올린 매출액은 8000억 원이나 된다. 전국 구석구석을 누비며 고객을 밀착 관리하는 막강한 유통파워다. *x13 = 3000평 대형 할인점 매출* 총매출 9800원 중 8000억은 야쿠르트 아줌마 매출 *일일이 찾아다니며 불황 극복 = 감성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