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책론] 마카오 홍보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Ⅰ-1. 연구목적 및 선정배경................................................................2
Ⅰ-2. 이론적 배경..............................................................................2
Ⅰ-3. 연구 질문.................................................................................3
Ⅱ. 마케팅 PR 주요수단에 따른 마카오 홍보활동 분석
Ⅱ-1. 마카오 소개..............................................................................4
Ⅱ-2. 마카오 홍보 활동 분석……………………………………..……………….7
Ⅲ. 결론 ..........................................................................................23
(기타 참고)< 마카오 관광청 김지현대리와의 인터뷰 >……………………….24
참고문헌 ..........................................................................................26
- 본문내용
-
Ⅰ. 서론
Ⅰ-1. 연구목적 및 선정배경
아시아 카지노산업의 메카로 여겨졌던 마카오가 이제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의 카지노메카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2년 카지노 운영의 경쟁체제 전환으로 해외업체들의 대대적인 투자가 집중되면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총 6950억 달러를 벌어들여 라스베가스의 6500억∼6600억 달러보다 많은 수입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마카오는 경제의 대부분이 관광산업 중에서도 카지노에 집중되어있지만 세계문화유산을 25개나 보유하고 있으며 역사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아시아 문화와 유럽문화가 혼합되어 있어 문화자원 강국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중국의 경제성장은 마카오에 큰 기회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로 2006년 마카오 방문 관광객중 54.5%가 중국본토에서 왔으며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다고 한다. 이러한 마카오의 성장은 대규모 투자뿐만 아니라 적절한 홍보활동이 뒷받침 되었기에 가능했다고 할 수 있으며, 성장이 지속될수록 홍보의 역할이 더욱 강조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마카오의 홍보활동을 살펴보는 것은 관광지 홍보활동에서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Ⅰ-2. 이론적 배경
1. 국가 홍보의 개념
국가 홍보의 개념을 살펴 보기 위해 우선 홍보의 개념을 먼저 알아보면 홍보란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으로 일반적으로 의사소통현상으로 이해된다. 그러나 이것을 좀더 체계적으로 개념 정의 하면 커뮤니케이션이란 ‘인간과 인간이 상징적 상호작용을 통해서 공통성을 수립하는 행위’가 된다. 이 경우, 상징이란 언어적 상징과 비언어적 상징을 포괄하고 공통성이란 기분이나 감성, 의견이나 사상, 이해와 믿음, 우정이나 사랑, 그리고 함께 더불어 가지는 행동 등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이해된다.
- 참고문헌
-
<인터넷 자료>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
- 한국관광공사 www.knto.or.kr
- 다음 백과사전 http://enc.daum.net
- 마카오 관광청 http://www.macao.or.kr
-
<기사>
세계여행신문, 2007.03.05, “마카오, 제2의 도약 이룬다”
세계여행신문, 2007.02.05, “마카오, 라스베이거스 앞지르다”
세계여행신문, 2006.09.18, “미래에도 과거가 기다리고 있는 도시, 마카오”
세계여행신문, 2005.12.26, “마카오, 종합리조트단지로 거듭나”
中新社, 2005.01.13, “마카오 관광산업 급성장, 2004년 관광객 1,600만명 넘어”
Wednesday Journal, 2007. 04. 11, 마카오 1인당 GDP, 홍콩 추월
<문헌>
이상직, 2003, 카지노발전방향, 산업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