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남양알로에→유니베라
2. 경영철학 및 미션
3. 세계 속의 알로에 시장
4. 남양알로에 SWOT

1. 미국 진출
2. 해외 진출 성공요인
3. 해외진출이 갖는 의미

국제적인 유니베라의 발전과제
본문내용

“창사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직접 판매업체로의 도약을 선언,
글로벌 사업 추진을 위해”

‘남양알로에’
→ 'Uni'(하나) +'Vera'(진실)를
결합한 ‘유니베라’로 변경

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로 바꿈


2. 경영철학 및 미션


① 세계적인 기업
- 전세계 알로에 수요량의 40% 공급
원료 재배에서부터 제품 생산과
판매까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② 연구하는 기업 ③ 사랑하는 기업
< 유니베라 해외진출 현황 >



.
.
국제적인 유니베라의 발전과제

①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한 경영전략 마련

- 방문 판매에 의한 충성고객을 유지
- 잠재고객에게 제품을 알리는 등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필요

② 완제품 시장 공략

-원료 시장에서 우위를 계속 유지
+ 제품시장의 전략적인 확대 적극적으로 모색
-세계적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하지만 조금더 세밀한 접근이 필요하겠군여...
  • samyul***
    (2007.11.08 23:46:2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남양 알로에의 세계화
  •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성과알로콥의 설립은 알로에 붐이 조성된 국내시장에 공급부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수입물량을 대체할 뿐 아니라 판매를 통한 외화획득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 점진적인 수출시장의 확대를 위한 안정적인 원료의 확보가 가능해졌다. 즉, 현지법인을 통하여 조기에 정보를 입수하고 제품을 개발하며, 미국남미 등 수출시장의 확대를 위한 전진기지로 삼고, 나아가 품목을 추가하여 활동범위를 확대하였다. 그리고 양호한 기

  • [글로벌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성공 이유와 결과
  • 알로에 제품 100여종 생산8. 현재 미국, 멕시코에 200만평 규모의 대단위 농장을 갖추고 있고, 국내에도 천안, 포천 등지에 17만 5천 평 규모의 농장 보유.【3】해외진출1. 해외진출의 배경- 국내에서는 소량으로만 생산되고,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외국업체로부터 수입 되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저렴한 원료수급에 어려움이 있었음.- 1987년을 전후로 국내의 극심한 노사분규로 인해 임금이 치솟으면서, 남양알로에의 경영진은 해외에서 값싼 노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 -개인사례보고서-국제경영학-남양알로에 해외직접투자사례조사-Ⅰ. 들어가며남양알로에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남양알로에는 알로에에 관한 특허 50여종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통하여 세계 알로에 시장의 40%을 점유하고 있다.그러나 알로에라는 식물은 우리 나라의 기후적 특성에서는 재배, 서식하기 힘든 식물이다. 이러한 관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남양알로에 30주년을 맞아 유니베라로 사명 변경 o 설립일 : 1976년 4월o 대표 이사명 : 이병욱o 업종명 : 전체 건강보조 식품 회사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신약,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천연물에 관한 강력한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재배, 생산, 원료 및 완제품 판매마케팅을 수 직계열화 하는 효율적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천연물 시장(Natural Product Industry) 에서 영원한 세계 최고가 된다. 3. 경영철학“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세계진출
  • 남양알로에는 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알로에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1980년대 말부터 세계 알로에 시장 석권을 목표로 미국, 멕시코, 중국에 농장, 공장과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 시장공략에 나섰고 이러한 글로벌한 사업활동으로 세계 30개국 500여 개 기업(세계 알로에원료시장의 40%)에 수출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이러한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활동, 연구개발 활동, 그리고 제품유통 및 판매 등을 통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