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 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진로 소주 역사
2. 진로 소주 그룹 분석
3. 일본시장 공략 사례
4. 미국시장 공략 사례
5. 결 론

6. 별 책 부 록

본문내용
진로소주의 연혁


1992.04 진로 대전 EXPO '93 공식 주류업체 선정
1996.06 프리미엄급소주 "참나무통 맑은소주" 출시
1998.10 "참眞이슬露" 출시
1998.12 세계 증류주 시장 석권(1위)
1998.12 5천만불 수출탑 수상
1999.06 참이슬 미국시장 진출
1999.09 얼라이드 도맥과 1억2천만불 외자유치
1999.10 진로소주 국가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
1999.12 참이슬 출시 14개월말에 5억병 판매 돌파
1999.12 참이슬 99년 한해동안 국내히트상품 33관왕 차지
2002.02 진로 증류주부문 판매량 세계 1위 탈환
2002.02 참이슬 2년연속 브랜드파워 1위 차지
2002.04 월드컵 기념주 'JINRO for 2002' 출시
2002.05 진로디자인 컴피티션 시상식
2002.10 5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차지
2002.12 사외보 '참이슬' 대한민국 사보대상 특별상 수상
2002.12 제 50기 정기주주총회
2003.3 진로석수 '2003 퍼스트 브랜드 대상‘
2003.5 진로, 세계 증류수 판매량 2년 연속 1위
2003.7 참이슬, 상반기 히트상품 27관왕
2003.10 국가 고객 만족도(NCSI) 6년 연속 1위
2004.2 참이슬 21도 리뉴얼 제품 출시


진로그룹의 자구 회생 노력

계 열 사 정 리

제조업 : 진로㈜, 진로산업㈜, ㈜삼원
음식료 : 진로 종합식품, 진로 종학식품 판매㈜, 진로 지리산 샘물
도소매업 : ㈜ 진로 종합물품, 진우 통신, 청주 진로 백화점
건설업 : ㈜진로건설, 우신공영
금융업 : 우신 투자 자문㈜
광고업 : ㈜ G-TV
학교법인 : 우천학원 (우신 중.고등학교)

<회생가능성 없는 기업 매각>
진로건설(2000.8) 과 진로 종합식품(2002.3)은 파산처리
G-TV , ,진로 백화점 매각

진로소주 성장과정


성장과정
진로의 어원
생산지인 진지(眞池)의 '眞'과 순곡(純穀)으로 소주를 증류할 때
술방울이 이슬처럼 맺힌다 하여 '露'를 선택해 지어짐

심벌의 변화
창업기 진로의 상표에는 원숭이를 트레이드 마크로 사용했는데
6.25전쟁으로 월남한 후 진로가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을 개시한
신길동 시대에 와서 두꺼비로 바뀌게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막걸리 성공진출 사례 분석 및 새로운 시장 분석
  • 전략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일본의 특징을 반영하였기 때문에 현지화라 할 수 있다. 즉 이동막걸리는 제품의 국제화, 주변요소의 현지화를 통해 일본 시장을 공략하였다.문제점하지만 이동막걸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일본 내에서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것이 실상이다. 막걸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처음에는 이동막걸리가 독점을 하던 일본 시장에는 현재 30여개의 업체가 진출 해 있으며 이 중에서도 국내 주류 산업의 대기업인 진로

  • [글로벌 마케팅] 진로의 해외시장진출
  • 진로소주 중국시장 판매액진로 소주의 중국시장 판매액(단위: 달러)眞露의 進路촉진(Promotion)유통(Place)JINRO 성공?혁신적인 마케팅지속적시장세분화철저한 현지화 소주시장 내 차별화 고급 주류 시장 구축 틈새 시장 전략 시장 & 사회 환경 고려 목표 고객의 변화촉진(Promotion)유통(Place)감사합니다2010, 박영사, 박주홍저, 글로벌 마케팅2008, 박영사, 이장호저, 국제경영전략2007, 박영사, 장세진저, 글로벌경영(글로벌경쟁시대의

  • [외국기업][기업][외국기업 성격][외국기업 진출형태][외국기업 언어소통][외국기업 브랜드네임]외국기업의 성격, 외국기업의 진출형태, 외국기업의 언어소통, 외국기업의 브랜드네임 분석(외국기업, 외국기업 성격)
  • 전략적 활용방안, 국제무역경영연구원, 2005- 김우정, 국내진출 외국기업의 글로벌 관리자에 관한 실증적 연구, 명지대학교, 2003- 전주성, 외국기업의 자본비용과 조세의 자본수입중립성, 한국재정학회, 1999- 허원, 외국기업과 외국인투자기업의 과세상 차이점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2007- 한충민 외 1명, 외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국제경영학회, 2011- 한충민, 외국 기업의 국내 마케팅 전략, 한국외국기

  •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진로소주해외마케팅,진로소주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3) 주요제품나. 해외시장진출배경다. 현재일본진출현황라. 일본시장환경조사마. 마케팅전략(일본)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촉진 전략4) 유통 전략바.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사. 경쟁사분석아. 중국시장 진출배경자. 마케팅전략(중국)차. 중국에서의 성공 요인카. 해외진출전망타. 진로소주의 향후 장기적 과제3. 결론※ 참고문헌서론 기업선정이유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전략을 들 수 있다.그러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은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는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발생과 현지국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즉, 기업의 경영환경의 차이로 인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생산성과 효율성 때문이다. 그 결과 현지국내에서 기대이하의 저조한 수익성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철수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이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진로소주가 유통망 구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