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Management Trainee 채용 및 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인재 확보 및 육성 효과 -BAT사례를 통해 알아본 MT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5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2. 본론
2. 1 British American Tobacco Korea
2. 2 Challenge Initiative
2. 2. 1 인재상 설립(핵심 인재 요건 정립)
2. 2. 2 확보
2. 2. 3 육성
2. 2. 4 배치 및 활용
2. 3 분석
2. 3. 1 Benefit
2. 3. 2 인재상
2. 3. 3 채용
2. 3. 4 육성
2. 3. 5 배치 및 활용
2. 4 개선점
2. 4. 1 인재상
2. 4. 2 사내 인재 선발
2. 4. 3 부서간 이동
2. 4. 4 적성 및 Capability 측정
3. 결론
Appendix A. Canadian Public Service
- 본문내용
-
1. 서론
최근 급변하는 기업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조직의 경쟁력 강화와 인적자원의 역량강화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널리 퍼지고 있다. 이에 따라 환경변화에 맞는 새로운 교육 훈련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단 기업 경영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론 위주의 주입식 교육에서 문제해결 중심의 참여식 교육으로, 그리고 연수원 중심의 집합 교육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으로 이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현 추세이다.
교육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이루어졌다는 것 역시 주목할 만 한 환경 변화이다. 조직의 구성원들을 이루는 개개인 스스로가 직무수행 능력 향상과 자기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예전 교육을 역량개발보다는 승진을 위한 도구로만 인식했던 사고에서 탈피하여 스스로 학습하려는 욕구를 가진 개인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또 기업의 측면에서도 인식의 전환이 이루어져서 기존 교육을 비용으로 인식했던 것에서 점차 중요한 투자의 하나로서 인식하고 있다.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시도하려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조직 구성원들의 가치관 변화가 중요한 또 다른 측면은 개인주의의 확산에서 온다. 조직에 충성하기보다는 개인의 삶을 스스로 중시하는 개인들이 점차 증가하는 것이다. 조직이 개개인의 역량개발과 능력발휘에 관심을 기울여주기를 기대하는 것이다. 무조건적인 로열티를 기대하기도 어려워졌고, 이에 따라 윤리경영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도 증가했다.
- 참고문헌
-
• BATK 사이트 : www.batkorea.com
• BAT 사회 보고서 사이트 : http://bat.library.ucsf.edu/index.html
• 안철수 연구소 사이트 : http://www.ahnlab.com
• 김식헌, 2005,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 최종태, 2006,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 임창희, 2003, “신인적자원관리”, 명경사
• 장수용, 2003, “21세기형 신인사제도 운영사례”, 전략기업컨설팅
• 박내회, 2006, “인사관”, 박영사
• 김성국, 1997, “트렌디 인사관리”, 명경사
• 한국철도공사, 2005, “중장기인재양성계획안”
• 김성수, 2006년 2학기 인사관리 강의 자료 – Training and Development
• 주간조선, 2006-10-04, “눈길 끄는 BAT코리아의‘초고속 승진’제도”
• Canadian Government, 2002, “Canadian Public Servic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