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와 떡케익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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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목 차 - 2 -
1. Overview - 4 -
01. Mission statement - 4 -
02. 주요연혁 - 4 -
03. Brand Story - 5 -
04. Our Product - 6 -
05. Target market - 7 -
2. Our Marketing Mission Statement and gals - 8 -
01. Mission statement - 8 -
02. Long-term goal - 9 -
3. Qualifications - 9 -
01. 스타벅스 핵심 인재상 - 9 -
02. 시장 내 신제품-떡케익-에 대한 스타벅스의 경험 - 10 -
03. 스타벅스 매장내 이력 전문성 - 10 -
4. Competitors in Marketpace - 11 -
01. 주요경쟁자 - 11 -
커피빈 - 11 -
할리스 - 14 -
02. 경쟁제품과의 차별성 - 16 -
03. Strengths and Weaknesses compared to your competition - 18 -
5. Environment - 19 -
01. 거시적 환경 분석 - 19 -
1> 인구통계학적 분석 - 19 -
2> 경제적 분석 - 19 -
3> 사회/문화 분석 - 19 -
4> 내부역량분석 - 20 -
02. 미시적 환경 분석 - 22 -
1> 기업 내부환경 - 22 -
2> 고객 - 22 -
3> 공급자 - 23 -
4> 경쟁자 - 23 -
6. SWOT Analysis - 24 -
01. SWOT - 24 -
1> Strength Analysis - 25 -
2> Weakness analysis - 25 -
3> Opportunity Analysis - 26 -
4> Threat Analysis - 27 -
7. Marketing Plan: - 27 -
01. STP Strategies - 28 -
1> Segmentation - 28 -
2> Targeting - 29 -
3> Positioning - 30 -
02. 4P-Mix - 32 -
1> PRODUCT - 32 -
2> PRICE - 34 -
3> PLACE - 34 -
4> PROMOTION - 35 -
8. 결론 - 37 -
9. Slogan - 38 -
10. Ad - 39 -
11. Web Site - 40 -

본문내용
1. Overview


What is StarBucks?

01. Mission statement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의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의사결정의 기준이 된다.”
-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 다양성을 필수로 포용한다.
-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지여한다.
-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02. 주요연혁

1999 스타벅스 국내 1호점 이대점을 오픈하였다.
2000 총 매장수[10개]스타벅스 국내 합작법인으로 출범하였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2001 총 매장수[34개]
2002 총 매장수[58개]
2003 총 매장수[83개]
2004 총 매장수[110개]
2005 총 매장수[127개] 명동점이 새명동점(4호점)으로 이전하여 오픈하였다.
• 스타벅스 용인 죽전 진출 연간 매출액 900억원을 돌파하였다.
2006 총 매장수[188개]
• 연간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하였다.
• 스타벅스 울산, 춘천, 천안, 평택에 진출하였다.
2007 • 4월 스타벅스 200호 매장을 오픈하였다. (이태원입구점)



03. Brand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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