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T 3G+서비스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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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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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세대 기기란?(WCDMA와 HSPDA)
2.3세대 기기 시장 상황
3.Product → Promotion 전략 (인터뷰)
4.SHOW와 3G+ 광고 인지도 현황
5.SKT 광고의 우수성
6.SKT 설문지 분석
7.WHAT DO THEY FOCUS ON?
8.WHAT DO THEY MISSING?
9.STRATEGIC GOAL & WAY
CONCLUS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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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세대 기기란?(WCDMA와 HSPDA)
이동통신의 발달과정에서 3세대 기기에 적용되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규격이다. 1세대 아날로그 셀룰러폰은 1984년부터 시작되었고, 2세대 디지털 PCS폰은 199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3세대는 2002년부터 본격화되었다. 이 규격에 따르면 3세대는 2기가 헤르츠의 주파수를 사용하며, 전송속도가128Kbps에서 2Mbps에 달한다. 휴대폰 사용자가 정지하거나 걷는 정도로 움직일 때는 최고 384Kbps, 달리는 자동차 안에서는 128Kbps, 고정 또는 장착된 경우 2Mbps의 속도를 낼 수 있다.
이것은 동영상을 주고받을 수 있는 속도이므로 2세대 기기와 차이가 있다. 뮤직비디오나 인터넷방송,만화,뉴스 등 다양한 컬러 동영상 콘텐츠의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술로 보면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통화가 가능하지만 미국과 유럽,일본의 주력 장비들이 서로 호환되지 않아 이의 해결이 주요 사항으로 떠오르고 있다. IMT-2000이 대표적인 예다. 정보통신의 발달속도를 볼 때 향후 우리나라가 일본과 함께 제3세대 이동통신시장을 이끌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2세대 부터 살펴보자면 현재 KTF의 매직엔/멀티팩, SKT의 NATE 서비스가 이에 해당된다. 그리고 이것을 좀더 발전시켜서 나온 KTF의 Fimm이나 SKT의 JUNE이 2.5세대에 해당된다. 기존의 핸드폰에서 업그레이되어 동영상 서비스가 가능한 핸드폰을 말한다. 통칭 CDMA폰 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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