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퓨마(PUMA)의 제품고급화전략 추진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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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조사목적
2.설문지분석
-소비자의 태도에대한 파악
-스포츠웨어 브랜드 인지도
-이상적인 고급 스포츠웨어의 조건
3.결론
본문내용
3) 각 상표별 구입한 제품의 종류
조사 응답자는 스포츠웨어 중 신발, 의류를 주로 많이 구매함
신발은 NIKE를 선호하고, 의류는NIKE, PUMA,ADIDAS 를 골고루 선호하는 경향


A : 기능성이 좋아야 한다.
B : 스포츠 용품의 종류가 다양해야 한다.
C : 인체를 생각하는 제품이어야 한다.
D :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이어야 한다.
E : 스타일을 중시해야 한다.
F : 유명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상표여야 한다.
G : 스포츠웨어 전문 브랜드여야 한다.
H : 매장이 많아야 한다.
I : 광고에 유명선수가 나와야 한다.
J : 젊은 고객에게 어울리는 이미지여야 한다.
K : 기타


PUMA 브랜드는 스타일, 디자인, 여성에게 어울림, 젊은이에게 어울림 등 에서
좋은 평가를 받음.
그러나 NIKE나 ADIDAS에 비해서 전문적인 스포츠웨어로서 인식되어지기 보다는,
그저 패션웨어로만 인식되어지고 있음이 확인 됨.

대부분의 조사부분에서 NIKE는 고가의 제품이라 부담됨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인지도와 구매력를 나타내고 있는 실정.
그만큼 소비자로부터 제품의 품질, 디자인, 이미지 등의 요소에서
많은 신뢰를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음.

->NIKE의 고가전략이 소비자들에게 적용되어 성공적인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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