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 경영의 새로운 모색 - 이랜드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운영의 변화
시대의 변화와 기업의 변화
E-Land 회사소개
회사 연혁 등
기업경영방식 소개
투명경영
지식경영
윤리경영
결론
본문내용
변화된 사회에 적응하는 새로운 기업문화
정보기술개발 : ERP등 유통구조 조정
기업윤리&사회책임
경영의 투명성 강조
사회환원 등 기여산업
국제화
세계화시대에 적응한 인재 교육
국경을 넘어선 아웃소싱

자금조달
외환위기 당시 기업신용도 평가
분식회계 등을 통한 불투명 회계
외국자본 유치, 장기대출 등 자금조달 난항
기업 이미지
언론의 회계감사결과 공개
기업, 개인투자자 평가에 플러스요인

외환위기 이전
대규모 감사의 부재
분식회계, 은행-회사간 불공정 거래
Ex) 고려산업개발(1996~3년간 2000억 규모 분식회계 적발)
대우 분식회계 적발
현재
외환위기 당시의 대규모 조정으로 안정된 것으로 평가
청결한 사회로의 과도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서 론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며 국

  •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 이랜드에 유리한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이에 앞서 이랜드가 국내가 아닌 외부 시장에 진출하여야만 하는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기업전략의 관점에서 국내 패션 시장을 분석하였다. 5-Forces 분석을 통해 가장 높은 영향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난 기존 경쟁자와의 경쟁 강도를 보다 세밀하게 분석하여,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 상태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국내 시장의 매력도가 낮다고 결론 내렸다.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차원의 투자를

  • [경영조직] 야후와 노키아 사례 연구
  • 사례연구Ⅰ. 연습문제 Page 198, 경영방식의 유행Ⅱ. 사례연구 Page 3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및 문제점 파악3. 이론적 배경4. 실패요인5. 시사점 Page 4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3. 이론적 배경4. 성공요인5. 시사점-참고 문헌-Ⅰ. 연습문제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의 ‘생존 기간’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한다. 새로운 경영전략을 선택하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서 론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