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마케팅] 리얼리티 프로그램 - 조정린의 아찔한 소개팅 커뮤니케이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공익성과 사회계도성, 휴머니즘을 강조하고 재연형식이 광범위하게 사용됨->지상파가 지배적
미국: 케이블방송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어 공공성의 부담이 적어 오락적 요소의 리얼리티 프로그램들이 많이 방송된다.
주로 매력적인 육체가 갖는 상품성을 과도하게 부각

 이러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한 국내 프로그램들의 전체적인 톤은 미국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비해 훨씬 덜 노골적이지만 전체적인 기조는 크게 다르지 않다.


메시지: 젊은세대의 사랑과 연애에 대한 공감
피드백:해당프로그램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피드백을 하지만 프로그램의 진행방향에 영향을 주기보다는 프로그램에 대한 사후평가의 성격을 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리얼리티프로그램과 미드(미국드라마)
  • Ⅰ.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정의와 발달1.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란?프로그램 장르간의 벽이 허물어지는 탈장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코미디, 퀴즈, 음악쇼 등과 같은 전통적인 프로그램 장르가 쇠퇴하고 코미디와 드라마, 코미디와 쇼, 다큐멘터리와 드라마, 음악쇼와 토크 등이 결합하는, 즉 복합적 장르 요소를 포함하는 탈장르 프로그램들이 속속 방송되고 있다. 이와 같은 과정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reality show)은 최근에 도입된 프로그램 장르로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취업으로 이어지는 이미지메이킹
  • 프로그램이므로 최소한의 수강료를 책정하나, 소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임을 감안하여 책정.7단계: 마케팅 전략 1. 홍보 대상은 누구인가? 세종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지 메이킹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 2. 목표 집단의 학력 수준은 어떠한가? 대부분 세종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대재)3. 홍보예산 결정홍보 매체가격개수총계비고현수막6만원5장30만원한빛인쇄소포스터9만원/50장100장18만원한

  • [방송영상산업과 경영] 종합오락채널 `tvN` 분석
  •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2>tvNMAD.COM /자체제작인터넷을 TV 안으로 끌어들여 인터넷이 없으면 TV프로그램 자체가 성립될 수 없고, 시청자들과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해 제작한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시도했다. www.tvNmad.com은 동명의 현존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상 시청자 참여를 확대시키는 인터랙티브한 방송을 지향하며, 재미있고 엽기적인 코너를 삽입하여 기존의 지루한 음악쇼와 차별을 두어 시청자로 하여금 침체된 음악쇼 장르에 관심을 갖게 하

  • [방송비평론] 리얼리티 프로그램 -`좋은 사람 소개시켜줘`와 `아찔한 소개팅`의 비교분석
  • “리얼리티 프로그램”-와 의 비교분석Ⅰ서론 : 리얼리티 프로그램, , 1. 현 상황 분석: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범람현재,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표방하는 방송 프로그램들이 범람하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외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모방하는 형식을 띄고 있다. 현재 방영되고 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는,

  • [대중매체분석] 리얼리티 쇼에서의 표현의 자유- 무한도전을 중심으로
  • 방송 데뷔나 자신들의 사적인 쇼핑몰을 홍보하는 등의 방송 본연의 취지에서 벗어나는 사례도 종종 눈에 띤다. 이것을 단순히 리얼리티라는 이름으로 덮어둘 수 있는 것인가? 본 발표에서는 먼저 미디어 환경에서의 표현의 자유가 가지고 있는 개념 및 순기능과 역기능을 정리해 보고, 요즈음의 이슈가 되고 있는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들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M.NET의 과 , , SBS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