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교육] 민주시민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초등학교의 사회과수업에서 ‘민주주의’ 개념을 어떻게 가르칠지 개념학습의 모형을 적용하여 서술하시오.
2.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민주시민의 자질 요소들을 추출하여 정당화하고 이를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현대 사회과 교육의 목표를 구체화하시오.
본문내용
개념 학습 모형 중 상황모형을 적용하여 ‘민주주의’를 어떻게 가를 칠지 생각해 보고자 한다. 이 모형은 아이들이 생활하는 환경에서 직접 겪은 경험이나 행동 등을 중심으로 개념을 가르칠 수 있는 모형으로서 설명식의 수업보다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 주위에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일들 중에서 민주적 상황들이 일어나고 있고 아이들이 경험하고 있음에도 아이들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학습이 부진한 학습자나 저학년일수록 상황의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이해시키고 개념을 설명하는 상황모형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