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대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만족도(R 및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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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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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설문 응답자의 분포도
2.응답자들의 만족도를 각종 도표 및 p-value로 표현
-종합 만족도
-전공별 만족도
-대인관계별 만족도
3.결론
-분석 세부사항(R자료)
- 본문내용
-
5)
성별 대인관계만족도
귀무가설: 성별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대립가설: 성별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준다.
p값이 0.2583으로 유의수준 0.05보다 크므로 귀무가설을 기각시킬 수 없다. 다시말해서 성별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학년별 대인관계만족도
귀무가설: 학년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대립가설: 학년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준다.
p값이 0.1661로 유의수준 0.05보다 크므로 귀무가설을 기각시킬 수 없다. 다시말해서 학년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전공관련 대인관계만족도
귀무가설: 전공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대립가설: 전공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준다.
p값이 유의수준 0.05보다 작으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한다. 다시말해서 학년이 대인관계만족도에 영향을 준다.
6)
성별 전공만족도
p값이 0.3829로 유의수준 0.05보다 크므로 귀무가설을 기각시킬 수 없다. 다시말해서 성별이 전공만족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학년별 전공만족도
p값이 0.03209로 유의수준 0.05보다 작으므로 귀무가설을 기각시킨다. 다시말해서 학년이 전공만족도에 영향을 준다.
전공에 따른 만족도
p값(0.4928)이 유의수준 0.05보다 크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하지 못한다.. 다시말해서 학년이
전공만족도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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