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미샤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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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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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II. 본 론
1. 회사소개
2. 브랜드 소개
3. SWOP 분석
4. STP
5. 온오프라인 마케팅
6. 미샤의 주요 마케팅 타켓과 연령층
7. 미샤의 광고전략
8. 매장의 인테리어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 전환
9. 경기 상황과 매출액의 관계
III. 결 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화장품 시장이 크게 변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화장품 전문점의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으며 심각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다.
이런 화장품 현황 중 새로 등장한 화장품 제품이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인 ‘미샤’이다.
미샤는 1999년에는 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그 때의 헤드카피가 "게시판 읽고 쓰면 화장품이 공짜~" 였다. 이것으로 “미샤”라는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뷰티넷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제품도 6~8가지 밖에 없었지만 회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그리고, 안정적이지 못한 서버상의 기술적인 문제와 더불어 회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서버를 다운시키기 일수였다. 이렇듯 회원들의 폭발적 반응에 고무되어 2000년 마침내 정식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2003년이 되었을 때쯤에야 뷰티넷은 많은 부분에서 안정화되었고 2007년인 지금 많은개발과 수정으로 완벽한 모습을 갖추어 졌다.
초창기 뷰티넷은 회원들의 제안으로 제품을 개발하였는데 그것이 일상화되어 있었고 뷰티넷매니아라는 작은 소모임을 만들어 신제품과 개선 요소에 대해 회원들과 지속적이고 면밀한 의사소통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품평단이란 소모임을 통하여 신제품에 대한 제품력을 평가받고 가격까지 제안을 받았다. 현재 (주)엘트리는 매각되었고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은 화장품 제조업체를 모체로 하여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뷰티넷)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미샤라는 온-오프라인 브랜드의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뷰티넷은 미샤의 온라인 커뮤니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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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사이트
․ http://www.beautynet.co.kr
․ http://www.naver.com
․ http://www.lgeri.comhttp://
․ http://www.chosun.com
․ http://www.joins.com
․ http://www.mk.co.kr
․ http://www.seri.or.kr
․ http://www.kisti.re.kr
․ http://www.kcia.or.kr
․ http://www.scsk.or.kr
․ http://www.cmn.co.kr
▶ 참고 서적
․ 쿠폰 - 세일즈 프로모션의 전략
․ 창업&프랜차이즈
▶ 신문기사
․ 연합뉴스
․ 데일리 코스메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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