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아마존닷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개요
1. 기업현황
2. 재무현황
3. 기업연혁
4. amazon.com의 목표시장
5. amazon.com의 사업확장

2.관련산업 분석
5 forces model

3.해결할 문제
SWOT 분석

4.해결책 제시
SWOT 해결

5.질문 및 답변
1.토의문제-반즈 앤 노블 과의 경쟁에서 대응전략
2.토의문제-투자여부
본문내용
아마존 닷컴과 반즈 앤 노블은 주요온라인 파트너와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트래픽을 늘려 잠재고객대상을 늘렸다.


Amazon
-Aol, Yahoo, Excite, Netscape등과 제휴


Barnes & Noble
-뉴욕타임즈, 라이코스등과 제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MAZON COM 아마존 기업 분석
  • 아마존닷컴은 98년 음악 CD판매를 시작해 3개월만에 당시 업계 1위였던 CDNOW를 따라잡았고, 비디오 판매 역시 시작한지 45일만에 1위의 자리를 자리했고, 최근에는 가전 판매에 있어서도 상위 10위안에 드는 등 연이어 쾌거를 이루어내고 있다.* Electronic Commerce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는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에서 진보된 상거래행위(Commercial Activity)로서 통신, 데이터관리 및 보안서비스를 통합한 것이다. 은 전자상거래와 전통상거래를 구

  • [경영정보화]e비지니스의 정의, 역사와 미치는 영향
  • 마케팅과 scalability에 의한 성장마이크로 디스트리뷰션제품의 주문 생산community Killer표) 기존의 소매점과 e비즈니스의 차이하지만 온라인 점포를 전개할 때 드는 비용은 이 같은 소매점을 전개할 때와 비교하면 대폭적인 비용 절감이 아닐 수 없다. 온라인 점포를 전개하는 아마존닷컴 같은 기업이 상당히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실재로 아마존닷컴은 인터넷으로 진출하지 않고 실재 점포를 전개라는 미국 최대 서점 체인의

  • 인터넷서점의 물류시스템 서비스 경영
  • 전자상거래)취 급 품 목도서(470만종), 음반, 비디오, DVD, 컴퓨터게임, 생필품전자제품 등등 다수해 외 진 출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캐나다, 중국종업원수(2004)9500명매출액(2007)148,350 억원영업이익(2007)6,550 억원 (영업이익률 4.4%)2007년 순이익4,760 억원도서 DB수230만개도서부문 매출비중50%시가총액373,000억원아마존 회사 소개아마존 닷컴은 기업과 개인간의 전자상거래로도서판매를 주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종업원수 9500여명2007년도 순이

  • [경영정보시스템] 아마존 고객중심경영시스템에 대한 발전방향
  • 아마존의 데이터 베이스 활용 능력현재 아마존은 서적명, 저자, 주제 등으로 300만여종의 서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아마존은 이같은 DB 구축으로 서적의 전시, 보관, 판매공간이 필요 없게 돼 유통경로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한편 재고 부담비용을 덜 수 있었다. 또한 아마존은 고객 DB에 기반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아마존에서는 거래의 시작부터 배달, 애프터 서비스까지 판매의 전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가 디지털 형태로 저장, 관리

  • [경영학] 아마존과 반스엔노블-인터넷 서비스업체의 나아갈 길
  • 아마존에서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수익금의 일정 부분을 커미션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제휴를 맺었다. 이러한 방식은 수익배분프로그램이라는 비즈니스 모델로 결실을 맺었고, 이러한 제휴 방식으로 아마존 닷컴은 전자상거래의 b2b 회사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현재에도 이를 기반으로 한 많은 제휴 마케팅들이 확산되고 있다.3. 디지털 마인드이 외에서 아마존이 경영 방식에 있어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고객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