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드주류백화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Environmental Information
1. 거시환경분석 - 경제적, 사회 문화적, 인구 통계적 환경.

2. 미시환경분석을 위한 설문의 개요

3. 미시환경분석 - 3C(Customer, Competitor, Company)


Ⅲ.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Mission Statement>


Ⅳ. 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Ⅴ. Conclusion
본문내용
I. Introduction
1. 월드주류백화점
<사진 - 월드주류백화점의 모습>
(1) 월드주류백화점의 현재
우리 조는 신촌 지하철 5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월드주류백화점’이란 소규모 와인전문점을 대상으로 마케팅 프로젝트를 실행하기로 하였다. 대상 업체는 점포의 크기는 작지만 비싸고 접근하기 어려운 와인을 싼 가격에 취급하여 지속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곳이다. 또한 오랫동안 도매업을 해왔던 경영자의 경력과 지식으로 상대적으로 좋은 유통망과 지식서비스로써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그러나 경영자의 홍보 마인드 부재로 이미지 홍보 전략이 부족하여, 업소가 존재한 기간에 비해서 알고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곳이다. 눈에 띄지 않는 간판과 싸고 지저분한 이미지로 유동인구가 많은 신촌 지역의 장점을 놓치고 있었다. 3조 조원들이 함께 탐방해 본 결과 유통, 상품, 가격에 대한 대규모 개선작업 없이, 홍보전략(promotion)에만 집중해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업체로 판단되었으며, 따라서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기에 적합할 것으로 생각해 선정하였다. 최종적으로 전략을 짜게 될 4P를 큰 틀로 하여 현재 상황을 분석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현대백화점의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방향
  • 현 대 백 화 점20213007 김유진20213014 류재현20213017 박순영20213122 최필순목차l.서론 1) 사견(조사이유) 2) 현 유통시장의 경향 3) 백화점 시장의 현황 Ⅱ.본론 1) 현대백화점 소개(경영철학, 이념, 개요 연혁 등) 2) 마케팅 믹스 3)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 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부산 범일동 지점) 5) SWOT분석 6)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 Ⅲ.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2) 기타 보도자료 3) 조사 후기. 사견우리나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백화점 소개7p(1) 고객헌장 (4) 회사개요(2) 경영이념 (5) 연혁(3) 로고설명 (6) 사업구조2) 마케팅 믹스12p3) CREATEVISION-2006.14p(1) CREATEVISION-2006이란? (2) VISION 체계도 (3) 신생활 문화 창조의 기본 이미지 (4) 단계별 경영목표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 [마케팅전략] 유니클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
  • 전략⒜ 소구주제1. 20대의 라이프스타일 2. 패션성⒝ 매체전략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대 매체를 70% 정도, 그 외 기타 매체를 30% 정도의 비율로 운영할 것이다. 기타 매체로는 케이블, 옥외매체, 지하철, 인터넷, 모바일(배너광고), 각 백화점과 연계한 광고 (대형마트 현수막, 사은품 포장 등) 등을 사용할 것이다. 그 중 우리가 제작한 TV광고는 9시뉴스 전후 10시 드라마 전후 시간대와 주말 예능 프로그램 전후 시간대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것이다.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에버랜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에버랜드 성공요인 3 롯데월드 (1) 롯데월드 소개 및 특징 (2) 롯데월드 4Ps mix 분석 (3)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성공요인 4 서울랜드 (1) 서울랜드 소개 및 특징 (2) 서울랜드 4Ps mix 분석 (3) 서울랜드 SWOT 분석 (4) 서울랜드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사례 성공요인 분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업전략
  • 월드는 대형 공연관인 빅토리아 극장의 출구 동선을 상품매장과 직접 연결하고 있다. 이러한 형태의 상품 마케팅을 가장 잘 적용하고 있는 예는 역시 디즈니로, 파크 환경구성과 어트랙션의 체험, 상품 판매전략이 일체화되어 구현되는 테마파크 상품 마케팅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디즈니랜드는 마술의 왕국 연필과 미키마우스 귀로부터 스페인제 수공예품 칼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것은 특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