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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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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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며
- 싸이월드 주제선정 이유
-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과 마케팅
Ⅱ. 본문
- 싸이월드 소개 및 분석
1. 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현황과 특징
3. SWOT분석
4. STP분석
- 싸이월드 마케팅 및 주요프로그램
1. 4Ps분석
2. 4Ts분석
3. 경쟁사와 비교 싸이월드의 경쟁우위
4. 통신사 결합으로 인한 효과
- 싸이월드 마케팅이 미치는 영향
1. 싸이월드로 인해 생겨난 새로운 문화
2. 싸이월드로 인해 생겨난 사회 문제
Ⅲ. 맺으며
- 싸이월드 향후 방향
- 본문내용
-
. 들어가며
❏ 싸이월드 주제선정 이유
인터넷이 점점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파고들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은 매우 유기적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 사람들의 인간관계 역시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메일, 채팅 등과 같은 수단으로 유지, 발전하게 되는 등 큰 변화를 겪게 되었다. 그중 각광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싸이월드’라는 개인 미니홈페이지 이다. 요즈음 학생들 사이에서 개인 미니홈피가 없는 학생들은 찾아보기 힘들며, 심지에 그 이용 층이 학생에서 직장인, 주부, 연예인으로 까지 넓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싸이월드의 가입자가 최근 1천만명이 넘으면서 홈페이지의 개수도 1천만개가 넘어가고 있으며, 싸이월드는 하나의 대중문화로써 깊숙이 자리 잡게 되었다. 싸이월드는 전문적인 홈페이지 운영 기술이 없더라도 모든 사람들이 쉽게 자기만의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으며, 자신의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타인의 홈페이지를 둘러보며 유행에 맞춰가며 자신의 욕구를 충족해 나갈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다. 싸이월드뿐만 아니라 다음카페, 프리첼 섬, 네이버 블로그, 세이클럽 홈페이지와 같은 많은 경쟁 서비스업체들이 있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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