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전자의 경영비결과 그 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삼성전자 기업 개관

1. 삼성전자 연혁
2. 삼성전자 주력사업 및 사업장
3. 사업별 개요 및 성과
4. 삼성전자 CEO소개



Ⅱ. 본론

ⅰ삼성전자의 경영비결과 그 위상

1. 삼성전자 경쟁력의 원천
2. 삼성전자의 디자인
3. 삼성의 인재
4. 재계 4 위 그룹 ‘삼성전자’
5. 소니와의 글로벌 강자 연합
6. 삼성전자의 NOW

ⅱ 인터뷰로 알아본 삼성전자


Ⅲ 결론

ⅰ.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ⅱ. 비전과 미션
본문내용
①설립과 초기(1969-1971)
60년대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단순 조립 생산수준에 머물러 있을때 삼성 전자공업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② 성장기반구축기(1972-1974)
부품과 재생산을 전담할 계열사가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사업에도 진출하여 국산화 영역 확대에 노력하였고 가전제품을 중심으로한 생산업체로 제품을 개발 ,생산,판매함으로써 내수시장 기반확충을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다.

③ 사세확장기(1975-1976)
삼성전자는 '75 년부터 수원의 판금, 도장, 컴프레서, 모터공장등의 확장공사에 착수하여 대단위 전자공업단지를 조성하였다. 이코노 TV, 컬러 TV, 하이콜드 냉장고 등의 신제품 개발도 이어졌으며 대리점 (227개) 및 서비스 센터 (13개) 대폭 확충 ,광고, 판촉 활동 강화 등을 통해 기업인지도를 확대시켜 나갔다.

④ 고도성장기(1977-1979)
사세가 크게 확장되고 매출과 이익이 급성장한 삼성전자는 VTR, 전자렌지 등의 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함과 동시에 자동화 양산체제에 박차를 가하였다. 또한 한국반도체를 완전 인수하였고, 삼성 GTE통신을 설립하여 종합 전자 메이커로의 기반을 구축하였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ec.co.kr)
디지털 정복자 삼성전자 - 매일경제신문사
네이버 지식검색
네이버 카페 및 블로그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전자★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9 ▶ 삼성전자★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0 ▶ 삼성SDI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1 ▶ 삼성물산★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2 ▶ 삼성중공업★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3 ▶ 삼성 테크윈★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4 ▶ 스카이라이프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5 ▶ 신한은행★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6 ▶ INI STEEL★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7 ▶ 웅진닷컴★ 기업별 BEST 자기

  • [경영] 삼성전자의 경쟁력 배경과 향후 과제
  • 전자의 경쟁력 배경과 향후 과제- 부제 : 조직행동론 관점에서의 삼성전자의 강점과 약점 -전 공학 번이 름목 차Ⅰ. 서 론Ⅱ. 삼성전자의 강점1. 우수한 리더2. 체계적 인재관리3. 정교한 인사 시스템4. 무파벌주의5. 상생의 노사관계6. 기업문화Ⅲ. 삼성전자의 약점1. 무노조 경영2. 성과급 격차로 인한 갈등3. 인력적체Ⅳ. Interview1. 김 형 준, 삼성 글로벌 마케팅 연구소 소장2. 배 한 길, Telecommunication Network 총괄 무선사업부 개발 1그룹 선임연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조직 구조 연구와 사례 조사- 현대 자동차와 삼성 전자교 과 명 : 경영과 조직관리교 수 명 : 제 출 일 : 2004년 11월 30일제 출 자 : < 목 차 >Ⅰ. 서 론 - p. 4Ⅱ. 본 론 - p. 41. 현대 자동차 - p. 41 – 1. 자동차 산업의 특징1 – 2. 현대 자동차 기업 특징1) 환경2) 역사3) 특징1 – 3. 현대 자동차 조직 연구1) 조직 구조2) 조직 문화3) 조직 학습4) 기술의 변화가 조직에 미

  • [경영학원론]초일류 기업 삼성의 경쟁력과 성공요인 분석
  • 삼성전자가 개발하는 신제품과 외국 선진 회사 제품이 항상 쌓여 있다. 이 회장은 이 지하실에서 삼성 제품과 선진 회사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기도 하고, 분해조립까지 해보면서 비교분석한다고 한다. 삼성전자가 월드베스트 제품을 앞세워 세계적 IT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데는 이와 같은 이 회장의 비교전시 경영학이 기저에 깔려 있기 때문이다. 그는 벤치마킹 대상을 제품별로 설정해 놓고 삼성이 만든 제품과 선진사 제품을 항상 비교전시하면

  • 기술경영의 틀 형성
  • 경영활동이라는 프로세스 속에서 전략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할 것이다. 아울러 기술의 개념을 광범위하게 정의할 필요가 있으며, 기업 가치 창출의 기본 모형인 가치 사슬의 관점에서 기술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나가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일반적으로 기술 경영을 공학으로 인식하고 있으나 이는 협의의 해석이라 할 수 있으며, 기술 경영은 “기술을 중시하는 경영”과 “기술 그 자체가 경영”이라는 주장도 대두되고 있다. 전자의 경우는 경영학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