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율곡기념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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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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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목적
Ⅱ. 율곡기념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1. 율곡기념도서관 소개
2. 율곡기념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Ⅲ. 율곡기념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측정
1. 설문조사 일정과 참가인원
2. 율곡기념도서관 서비스 품질에 대한 내용
3. 실증분석
Ⅳ. 율곡기념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측정 결과
1. 율곡기념도서관 이용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율곡기념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문제
Ⅴ.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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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목적
본 연구는 대학도서관의 이용자 만족을 극대화시키고 이용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대학도서관 서비스 품질 요인을 향상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대학도서관 서비스 품질 요인을 상세하게 정의하고, 도서관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고 평가하여, 도서관 서비스 품질 개선의 기회를 삼도록 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현대 사회를 흔히 서비스 사회 또는 서비스 경제라 일컫는다. 우리 나라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들의 경제에 있어서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이상이 되어 버렸기 때문이다. 금융, 통신, 운송, 유통 등 많은 서비스 분야가 국가 산업 발전의 근저를 이루며 경제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난 몇 십년 동안의 공업화 과정에서 주로 제조업의 개발에 역점을 두었기 때문에 제조업 분야는 경쟁력이 비교적 강한 편이나 서비스 부분은 상대적으로 크게 낙후되었다. 현대사회가 제품중심의 물질경제가 아니라 서비스 산업사회라는 것은 굳이 토플러의 분석을 거치지 않더라도 주지의 사실이다. 생산력이 크게 발전하고 산업구조가 고도화됨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의 서비스가 출현했으며, 서비스의 질도 크게 변화되어 서비스 경제로 급속히 이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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